금융 은행

국민은행, KB라스쿨로 청소년 맞춤 멘토링 지원

김나경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2.26 15:48

수정 2024.02.26 15:48

20억원으로 지원 규모 증액해
학습 능력 향상 및 정서적 성장 적극 지원
지난 23일 서울 영등포구 KB국민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KB라스쿨 중등 2기 발대식’에서 이인규 KB국민은행 ESG상생금융부장(가운데)이 참여 학생들과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지난 23일 서울 영등포구 KB국민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KB라스쿨 중등 2기 발대식’에서 이인규 KB국민은행 ESG상생금융부장(가운데)이 참여 학생들과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파이낸셜뉴스]KB국민은행이 지난 23일 ‘KB라스쿨 ’발대식을 열고 전국 청소년들에게 학습·진로·문화 등 맞춤 멘토링을 제공키로 했다.

26일 국민은행에 따르면 KB라스쿨은 ‘즐겁게 공부하는 학교’라는 의미로 ‘KB Dream Wave 2030’의 학습분야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08년부터 17년 동안 전국 청소년들에게 학습·진로·문화 등 맞춤 멘토링을 제공하고 정서적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KB라스쿨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전국 대학생 225명과 지역아동센터 등 복지시설 이용 중학생 450명을 매칭해 자기주도학습 역량을 키우고 학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학습지도·관리 멘토링을 운영한다.
이와 함께 전문 교육기관의 전과목 온라인 콘텐츠 수강권과 스마트기기도 제공한다.

또한 학습캠프, 학습법 공모전, 진로진학컨설팅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해 학습 의욕을 증진시키고 진로적성 탐색 기회를 제공한다. 문화 체험활동, 네트워킹 데이 등을 통해 소속감 고취 및 심리적 안정감 형성도 지원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20억 원으로 지원 규모를 증액해 대상을 확대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더 많은 미래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라스쿨을 통해 미래세대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올바르게 성장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상생문화 확산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대표사회공헌 사업 ‘KB Dream Wave 2030’을 통해 △학습 △진로 △지원 3개 분야를 중심으로 미취학아동부터 대학생까지 성장 단계별 다양한 맞춤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미래세대 주인공인 청소년의 잠재력 발굴과 꿈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dearname@fnnews.com 김나경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