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영진전문대, '가장 존경받는 전문대학' 13개 별 달아

김장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2.27 13:53

수정 2024.02.27 13:53

교육의 질, 학생 만족, 변화에 대한 혁신성 등서 최고점
해외취업 전국 1위, 취업률 80%대
영진전문대가 27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개최된 ‘2024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인증식에서 전문대학 부문 1위 인증패를 받았다. 뉴시스
영진전문대가 27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개최된 ‘2024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인증식에서 전문대학 부문 1위 인증패를 받았다. 뉴시스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영진전문대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전문대학' 1위에 선정, 13개 별을 달았다.

영진전문대(이하 영진)는 디지털대전환 시대환경에 발맞춰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며 전문성과 인성을 겸비한 우수인재 양성에 매진한 결과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전문대학' 1위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냈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영진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전문대학' 조사가 시작된 첫해부터 올해까지 13년 연속 1위에 등극하는 쾌거를 올렸다.

영진은 이번 조사에서 '변화 적응을 위한 혁신', '고객인 학생들의 만족을 위한 활동', '교육의 질 서비스' 항목에서 조사 전문대학 중 최고 점수를 받았다.


또 '인재육성', '사회에 대한 신뢰도', '대학에 대한 선호도' 등에서도 높은 점수를 얻었다.

최재영 총장은 "전문대학 교육의 근본이라 할 수 있는 직업교육에 더욱 충실하면서, 세계적인 글로벌 대학을 향해 영진(永進)하는 '글로벌 리더(Global Leader) 대학교' 비전을 실현하는 데 모든 구성원이 혼연일체가 돼 노력을 쏟도록 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대학)은 KMAC가 혁신·고객·직원·사회·이미지 가치 등 11대 핵심 가치를 평가 기준으로 업계 종사자 및 증권사 애널리스트, 소비자 평가를 지표화해 선정한다.
대학(전문대학) 부문은 대학 관계자 및 기업 인사 담당자 등 외부 고객을 대상으로 조사가 이뤄져 조사의 객관성과 신뢰성을 확보했다.

한편 영진은 고등교육기관으로서 지역 사회에 이바지하고 공헌하는 활동에도 적극적이다.
교육기부 기관으로 지정받아 대구·경북 지역 초중고 학생들에게 진로체험 교실을 열고 있는가 하면 매년 겨울철이면 지역 쪽방세대에 사랑의 연탄나누기, 김장나누기 활동을 펼치며 사랑과 봉사 정신 실천에도 앞장서고 있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