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모바일

"갤럭시 링, 맞춤형 건강경험 제공 연내 출시… 다양한 제품 나올 것" [MWC 2024]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2.27 08:00

수정 2024.02.27 18:10

혼 팍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제공
【파이낸셜뉴스 바르셀로나(스페인)=구자윤 기자】 "사람들은 편안하고 스타일리시하면서 배터리 성능이 우수해 오래가는 제품을 원한다. 이러한 유저(사용자)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지금이야말로 (갤럭시 링 출시의) 적기라고 생각하게 됐다"

삼성전자 MX사업부 디지털헬스팀장 혼 팍 상무(사진)는 26일(현지시간)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인 MWC 2024가 열리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연내 갤럭시 링을 출시하는 이유에 대해 "(갤럭시 링은) 착용감도 편하면서 스타일리시해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착용이 가능하기에 장시간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며 이같이 설명했다.

팍 상무는 이날 브리핑에서 갤럭시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갤럭시 AI'를 결합하는 '삼성 헬스'의 비전을 강조했다. 그는 "삼성전자는 상상을 뛰어넘는 모바일 사용경험 제공을 위해 '갤럭시 AI' 경험을 계속 강화하고 확장해 나가고 있다"며 "폭넓은 제품 포트폴리오와 건강 분야의 혁신 리더십, 개방형 협업 철학을 바탕으로 'AI 헬스' 서비스를 선도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갤럭시 AI를 활용한 헬스솔루션 발전에 대해서는 "모바일 AI 시대의 헬스솔루션은 데이터의 활용방식에 따라 그 가치가 달라지기 때문에 삼성전자는 데이터 가치 극대화에 집중하고 있다"며 "삼성 헬스는 월간 활성사용자 6400만명의 광범위한 글로벌 데이터에 '갤럭시 AI' 기술을 더해 개인별 맞춤형 건강관리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화두는 삼성전자의 스마트반지 갤럭시 링으로 넘어갔다.
이번 행사에서 실물이 처음으로 공개된 갤럭시 링은 블랙, 골드, 실버 등 3가지 색상과 9가지 사이즈를 제공한다. 특히 일반 반지처럼 가벼운 무게에 갤럭시워치와 달리 별도 액정이 없어 배터리가 5~9일 정도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갤럭시 링은 삼성헬스를 통해 수면·심장박동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개인화된 건강가이드를 제공하는 '마이 바이탈리티 스코어', 사용자가 건강목표를 설정하면 이를 독려하는 '부스터 카드' 등 새 기능으로 맞춤형 건강경험을 제공하는 형태다.
향후 여성 건강, 심장 건강 모니터링도 탑재할 계획이다.

일각에서는 갤럭시 링이 갤럭시워치 수요를 잠식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이와 관련, 팍 상무는 "현재 추이들을 보면 사람마다 각자 선호가 달라서 어떤 사람은 링만, 어떤 사람은 워치만 선호할 수 있다"며 "현재 갤럭시 링이 새로운 폼팩터여서 굉장한 관심이 모아지는데, 우리가 지향하는 비전은 이 헬스케어를 폭넓은 생태계 안에서 구현한다는 것이며 갤럭시 링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앞으로 굉장히 다양한 것들이 나오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