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선글라스 편성 앞당긴 GS샵...이른 바캉스 특수 잡는다

이정화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2.28 14:34

수정 2024.02.28 14:34

GS샵은 다음 달 2일 오전 황금시간대에 베디베로(VEDI VERO) VVCC25 선글라스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GS샵 제공
GS샵은 다음 달 2일 오전 황금시간대에 베디베로(VEDI VERO) VVCC25 선글라스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GS샵 제공

[파이낸셜뉴스] GS샵이 3월 초부터 TV홈쇼핑에서 여행 관련 상품을 집중 편성하며 이른 바캉스 수요 잡기에 나선다.

28일 GS샵이 지난 1월 중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홈쇼핑 여행상품' 관련 설문조사에서는 "올해 해외여행 계획이 있다"고 응답한 비율이 96.5%로 지난해 해외여행을 다녀왔다고 응답한 비율보다 18.6%포인트 높았다.

특히 3월에 해외여행을 계획 중이라고 답한 고객이 31.3%, 4월은 20.4%로 높게 나타났다.

이에 GS샵은 다음 달 1~3일 연휴기간 선글라스, 여행 가방, 여행상품 등을 집중적으로 선보인다.


이른 해외여행객을 겨냥한 대표 상품은 지난해보다 첫 방송을 약 한 달가량 앞당긴 선글라스다. GS샵은 다음 달 2일 오전 황금시간대에 베디베로(VEDI VERO) VVCC25 선글라스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배우 신민아가 모델로 활약하는 브랜드 베디베로에서는 고급 아세테이트와 스테인리스 스틸 템플을 접목시킨 제품을 10만 원대 중반에 만나볼 수 있다.

2일 저녁에는 아메리칸 투어리스터(AT) 노블 라이트 캐리어 3종을 방송한다. 지난해 해외여행 특수에 힘입어 전년 대비 390% 성장한 GS샵 대표 여행 가방 브랜드다. 파티션형 내부로 분리형 수납이 가능하고, 공간이 깊어 분리형 수납이 가능하다. 구매 후 리뷰를 남기면 'AT 정품 백인백 5종'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AT 정품 보스턴백'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여행상품도 3일 내내 선보인다. 다음 달 1일에는 '코카서스 3국+두바이 11일' 상품을 소개한다.
조지아, 아제르바이잔, 아르메니아 등 코카서스 3국의 다채로운 문화와 자연 유적지를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2일에는 일본에서 즐길 수 있는 벚꽃 여행 상품과 사이판 골프여행을 방송하고, 3일에는 부모님 효도관광으로 인기가 높은 '장가계 5~6일' 상품을 방송할 예정이다.


백장미 GS샵 패션잡화팀 MD는 "고물가에 비용 부담을 조금이라도 줄이려고 상대적 비수기인 3~5월을 적극 이용하는 고객들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바캉스 특수 상품 편성을 예년보다 앞당겼다"고 설명했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