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비상교육, 디지털 선도학교 200여개교에 AI 코스웨어 지원

장유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2.29 09:00

수정 2024.02.29 09:00

관련종목▶

비상교육, 디지털 선도학교 200여개교에 AI 코스웨어 지원

[파이낸셜뉴스] 비상교육이 강원도교육청, 전북교육청,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개최한 2024년 2월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디지털 선도학교 매칭데이 4곳에 참가해 디지털 선도학교 200여개교에 인공지능(AI) 코스웨어 활용을 지원하는 성과를 이뤘다.

2월 29일 비상교육에 따르면 디지털 선도학교 매칭데이는 2025년 AI 디지털 교과서 도입을 앞두고 교원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비상교육은 매칭데이가 처음 실시된 지난 2023년부터 교사가 비상교육의 AI를 활용해 수업 혁신을 선도할 수 있도록 에듀테크 솔루션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비상교육은 서울, 전주, 원주, 대전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태블릿 PC 기반 기출 문제 학습 앱 '기출탭탭' △AI 수학 솔루션 '옥수수' △메타인지 기반 전 과목 스마트 학습 시스템 '온리원' △마음 성장 코칭 서비스 '피어나다'를 소개했다.

특히 △AI 기반 학습자 분석을 통한 학습 문항 제작 서비스 △문항 자동 생성 및 채점 서비스 △실시간 학습 현황 파악 서비스 △학습 요소별, 기간별 성취 수준 리포트 생성 등의 서비스가 주목받았다.

오상봉 FC 코어 그룹장은 "매칭데이를 통해 교육 현장의 비상교육 에듀테크 솔루션에 대한 교사들의 만족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비상교육은 앞으로도 교사와 학생, 학부모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AI 코스웨어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비상교육은 전년도 기준 디지털 선도학교 중 80개교에 에듀테크 솔루션을 공급, 올해는 이미 사용 중인 학교를 제외한 300개교에 무료 체험 계정을 발급했다.
또 교원 연수를 별도 요청한 학교를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교원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welcome@fnnews.com 장유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