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대한민국 1권력자 김건희 여사와 1대1 토론 제안한다"는 정청래 속내

문영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06 04:50

수정 2024.03.06 04:50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페이스북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페이스북

[파이낸셜뉴스]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의원이 “나는 김건희 여사와 1대1 토론을 제안한다”며 “한동훈이 사회자 해도 상관없다”고 밝혔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이재명 민주당 대표에게 TV토론에 나설 것을 압박하는 가운데 맞불을 논 것으로 보인다.

정 의원은 지난 4일 개인SNS를 통해 “저와 김건희 여사가 1대1 토론을 하게 되면 김 여사는 거짓말을 하지 않을 수 없다”며 “내가 보기에 김건희 여사는 대한민국 제1 권력처럼 보이는데 그래서 더 토론하고 싶다”고 비꼬았다.

정 최고위원은 “한동훈은 윤석열 정권 아바타로 추정되니 이재명 대표와 토론할 자격과 자질을 갖추고 있지 못하다”며 “깐족대는 것 말고 정치에 대해 아는 것도 없지 않은가?”라고 날을 세웠다.

이어 “국회의원도 출마하지 못한 사람이 이재명 대표를 물고 늘어지는 건 격에도 맞지 않는다”며 “주제 파악 좀 하시라. 이 대표가 만나서 토론할 사람은 윤석열 대통령이다. 설마 한동훈 본인이 대통령이라고 착각하는 것은 아닐테고"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천지분간 못하고 아무데나 낄려고 하지마라. 빠질때는 빠져라. 추하고 딱하다. 본업이나 충실하라"며 "선출된 공직자도 못한 자가 남의 칼 빌려쓰면서 너무 막나가는 것 아닌가? 칼 주인이 칼 회수하면 한방에 훅가는 수가 있다.
분수를 알고 너무 나대지 말고 자중자애 하라"고 쏘아붙였다.

한편 이 대표는 한 위원장의 TV토론 요청에 대통령과 야당 대표 대화가 먼저라고 일축했다.
그는 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대통령이 취임하고 제가 야당 대표로 취임한 이후 국정을 놓고 단 한 차례도 만나지 못했다"며 "아마 헌정사에 없는 역사적 기록일 것 같다"고 했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페이스북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페이스북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