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과학

에이딘로보틱스, 중국에 힘 토크센서 수출한다

김만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08 09:42

수정 2024.03.08 09:42

중국기업 딩스와 공급 및 판매 협약
이윤행 에이딘로보틱스 대표(왼쪽)가 지난 2월 28일 에이딘로보틱스 본사에서 딩 취안쥔 딩스 대표와 중국 현지 공급 및 판매계약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이딘로보틱스 제공
이윤행 에이딘로보틱스 대표(왼쪽)가 지난 2월 28일 에이딘로보틱스 본사에서 딩 취안쥔 딩스 대표와 중국 현지 공급 및 판매계약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이딘로보틱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에이딘로보틱스가 자체 개발한 힘 토크센서를 앞세워 중국시장에 진출한다. 에이딘로보틱스의 제품은 중국 모터 및 액추에이터 전문기업인 '딩스(DINGS)'가 유통과 판매를 담당한다.

8일 에이딘로보틱스에 따르면, 딩스를 통해 중국 현지에 판매하는 제품은 스마트 6축 힘 토크센서 'AFT200-D80' 제품을 비롯해, 초박형 관절 토크센서 'ATSB Series', 초소형 6축 힘 토크센서 'AFT20-D15' 등이다.

이를위해 지난 2월 28일 에이딘로보틱스 본사에서 딩스와 중국 현지 공급 및 판매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미국과 유럽 뿐만아니라 중국에도 로봇 부품을 수출하게 됐다.

에이딘로보틱스 이윤행 대표는 "중국은 최근 10년간 전 세계에서 산업용 로봇 공급률이 가장 빠르게 증가해 관련수요가 가장 많은 시장"이라며, "이번 딩스와의 협약을 통해 현지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는 것은 물론 에이딘로보틱스의 차별화된 힘토크센서 제품의 우수성이 중국 고객들에게 널리 알려지고 인정받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딩 취안쥔 딩스 대표는 "세계 국가 가운데 가장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중국 로봇 시장에 에이딘로보틱스의 힘 토크센서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킬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번 계약을 진행한 딩스코리아 장준호 대표는 "한국을 대표하는 에이딘로보틱스의 제품을 중국 시장에서 성공시키기 위해 별도의 영업과 마케팅 조직을 셋업했으며, 올해부터 다양한 전시회 참여 등 많은 이벤트도 기획하고 있는 만큼 빠른 시간 내에 만족스러운 성과를 이끌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이딘로보틱스의 제품들은 성균관대 기계공학부 내 '로보틱스 이노베이터리' 실험실에서 1995년부터 연구해 온 필드센싱 기술을 바탕으로 탄생했다. 특히 기존 시장에 나와있던 정전용량 방식의 제품 중 대표 문제점이었던 민감성과 노이즈 현상 등을 해결하기 위해, 프린지 이펙트 기반의 원천기술을 개발해 내어 차별화를 더했다.

또한 로봇센서와 관련한 해외 경쟁사들에 비해 획기적으로 원가를 절감하여 가격에 부담은 낮추면서 정밀도를 비롯한 제품의 성능은 대폭 끌어올려 경쟁력을 갖췄다. 에이딘로보틱스는 이미 국내외 다수 대학교, 연구기관, 기업 등으로부터 인정받아온 제품을 로봇 및 자동화와 관련한 수요가 가장 많은 국가 중 한 곳인 중국으로 판매망을 넓혀 나간다.
아울러 현지 고객들을 대상으로 맞춤 프로모션도 진행해 홍보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