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박성민·조경태 공천 확정..하태경은 중성동을 경선행 [2024 총선]

서지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09 16:58

수정 2024.03.09 16:58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이 서울 영등포구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공천관리위원회 회의 결과를 발표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24.03.09. photo@newsis.com /사진=뉴시스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이 서울 영등포구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공천관리위원회 회의 결과를 발표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24.03.09. photo@newsis.com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국민의힘 4·10 총선 후보 경선에서 조경태(부산 사하을·5선), 박성민(울산 중구·초선), 전주혜(서울 강동갑·초선) 의원이 승리했다. 하태경(서울 중성동을·3선), 강대식(대구 동구군위을·초선), 한기호(강원 춘천철원군화천양구을·3선) 의원은 결선 투표를 치른다.

반면 현역 초선 비례대표인 조명희, 노용호 의원과 이영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이번 경선에서 탈락했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이날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4차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선거구 20곳에 대한 경선을 치른 결과 13개 선거구에 대해서는 공천을 확정했으며 7개 선거구는 오는 10~11일 동안 결선 경선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역 중에서 공천을 확정한 이들은 조경태, 박성민, 전주혜 의원 등 3명이다.

조 의원은 정호윤 전 대통령실 공직기강비서관실 행정관을 제치고 공천을 받으면서 부산 사하을에서 6선에 도전한다.

대표적인 친윤계인 박 의원은 김종윤·정연국 예비후보와의 3자 경선에서 승리했다. 전 의원은 윤희석 선임대변인을 꺾고 공천을 확정했다.

강원 춘천철원군화천양구갑에선 김혜란 전 서울중앙지법 판사가 승리하면서 현역인 노용호 의원이 고배를 마셨다.

이 외에도 수도권에서는 김삼화(서울 중랑갑), 현경병(서울 노원갑), 김기흥(인천 연수을), 박재순(경기 수원무), 김기남(경기 강남갑), 안기영(경기 동두천양주연천갑)이 경선에서 승리해 공천을 받았다.

반면 1차 경선에서 결론을 내지 못하고 결선을 치르게 된 곳은 서울 중성동을, 대구 동구을, 경기 안산을, 경기 고양을, 경기 파주을, 강원 춘천철원군화천양구을, 경남 김해갑이다.

서울 중성동을에서는 이영 전 장관이 탈락하면서 하태경 의원과 이혜훈 전 의원이 양자대결을 치르게 됐다.

강대식 의원은 대구 동구을에서 이재만 전 대구시 동구청장과 결선을 치른다. 조명희 의원은 탈락했다.

한기호 의원도 강원 춘천철원군화천양구을에서 허인구 전 G1방송 사장과 결선 투표가 확정됐다.

경기 안산을에서는 서정현 전 국민의힘 안산단원을 당협위원장과 양진영 전 법무법인 온누리 대표변호사가 결선행 티켓을 따냈다.

경기 고양을에서는 이정형 전 고양특례시 제2부시장과 장석환 전 KBS 객원해설위원이, 파주을에서는 조병국 전 하주시장 후보와 한길룡 파주을 당협위원장이 결선 투표를 치른다.
경남 김해갑에서는 권통일 전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정책보조관과 박성호 전 경상남도 행정부시장 간 결선 경선이 진행된다.

stand@fnnews.com 서지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