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옷을 벗기는 사진에도 딸 얼굴 합성"…서경덕 '분통'

한승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11 08:08

수정 2024.03.11 17:38

사진=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페이스북
사진=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페이스북

[파이낸셜뉴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일본 극우 세력으로부터 도 넘은 인신공격을 당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서 교수는 11일 페이스북에 "지난주 뉴욕 시내를 활보하는 '욱일기 인력거'에 대한 뉴욕시의 반응을 전하고 향후 대응에 관한 글을 올렸더니, 야후재팬에도 기사가 올라가 일본 극우들이 제 SNS로 엄청난 공격을 퍼붓고 있다"고 썼다.

서 교수는 "딸의 얼굴을 욱일기에 합성하는 건 기본이고, 피드에 올린 사진처럼 옷을 벗기는 사진에도 (딸 얼굴을) 합성하는 등 이곳에 올리기조차 어려운 사진들을 합성해 매번 공격해오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저를 공격하는 건 너무나 익숙해졌지만, 정말 이건 사람이 할 짓이 아니다. 인간으로서 기본적인 자질도 없는 이런 놈들을 상종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며 "아무쪼록 전 세계 곳곳에 남아있는 욱일기를 다 없애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해 달려보겠다"고 강조했다.

최근 서 교수는 미국 뉴욕 시가지에 욱일기를 단 인력거가 버젓이 활보하고 있다는 제보를 받고 뉴욕시, 센트럴파크 측에 항의 메일을 보냈다.
뉴욕시는 "저희 관할이 아니다"라면서 유감을 표했고, 센트럴파크는 답하지 않았다.

서 교수는 욱일기 퇴치뿐만 아니라, 올바른 한국의 역사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서 교수는 욱일기 역사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자 뉴욕타임스에 광고를 게재했고, 일본 외무성의 욱일기 홍보 영상에 대응하는 유튜브 광고도 진행한 바 있다.

한편 서 교수는 "최근까지도 '욱일기 인력거'에 대한 제보를 받아 왔다"며 "외국인 관광객들이 오해하지 않도록 조만간 뉴욕경찰(NYPD) 측에 협조를 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