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국힘 정운천, 민주당 이성윤에 '낙하산' 맹비난[2024 총선]

강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11 11:06

수정 2024.03.11 11:06

국민의힘 정운천 후보가 11일 전북특별자치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발언하고 있다. 뉴스1
국민의힘 정운천 후보가 11일 전북특별자치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발언하고 있다. 뉴스1


【파이낸셜뉴스 전주=강인 기자】 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전북 전주 을 선거구에 출마한 국민의힘 정운천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공천을 비판했다.

정운천 후보는 11일 전북특별자치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북을 위해 보수 불모지인 전주에 내려와 10여년을 지켜온 본인과 총선 40여일을 앞두고 아무런 준비 없이 낙하산으로 내려온 (이성윤) 후보 중 누가 전북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람인지 평가를 받겠다"고 말했다.

이어 더불어민주당 공천에 대해 '4년 동안 지역 곳곳을 누비며 전주 발전을 위해 준비해왔던 기존 6명의 예비후보들이 낙하산 공천으로 탈락하게 된 것을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아무런 준비도 되지 않은 낙하산 후보 공천은 전주시민들에 대한 예의도 아니다"고 민주당과 이성윤 후보를 싸잡아 비난했다.

더불어민주당 전북 전주 을 선거구 공천을 받은 이성윤 후보. 뉴스1
더불어민주당 전북 전주 을 선거구 공천을 받은 이성윤 후보. 뉴스1


그러면서 "전북 10명의 국회의원 중 1명이라도 당선시켜 주신다면 전북을 대표하는 여당 3선 국회의원으로 대통령과 총리를 직접 만나 전북 현안에 대해 담판 짓겠다"고 여당 의원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전주 을 선거구는 국민의힘 정운천, 더불어민주당 이성윤, 진보당 강성희 후보가 한 치 앞을 모르는 경쟁을 벌이고 있다.

kang1231@fnnews.com 강인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