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헬스 레저

"역대급 규모 수륙양용형 플레이짐"···서울랜드, 4월 '크라켄 아일랜드' 오픈

장인서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12 08:43

수정 2024.03.12 08:43

크라켄 아일랜드 / 서울랜드 제공
크라켄 아일랜드 / 서울랜드 제공

경기도 과천에 위치한 서울랜드가 오는 4월 신규 어트랙션인 '크라켄 아일랜드'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크라켄 아일랜드는 서울랜드가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멀티플레이짐으로, 어린이들이 맘껏 뛰고 구르고, 오를 수 있는 형태로 구성된 체험형 시설이다.

크라켄 아일랜드는 서울랜드 내 최대 규모 어트랙션으로, 메인 놀이터 크기만 가로 52m, 높이 18m에 달한다. 또 깊은 바닷속에서 펼쳐지는 흥미진진한 모험의 한 장면을 그대로 옮겨온 것이 특징이다.

서울랜드 캐릭터 아롱이, 다롱이가 심해를 탐사하던 노란 잠수함과 그를 덮친 바다괴물 크라켄, 거대한 고래와 알록달록한 산호 등 바닷속 모습을 형상화한 체험 시설을 만나볼 수 있다. 관람객들은 잠수함이 걸린 공중 그물망과 출렁다리, 크라켄 뒤편의 트램펄린과 고래 입에서 뻗어 나온 대형 슬라이드를 통해 다채로운 모험을 즐길 수 있다.


크라켄 아일랜드에서는 물놀이도 가능하다.
물 폭탄과 스프링클러, 바닥 분수 등 워터시스템이 장착된 수륙양용형 공간이기 때문이다. 올여름 시즌에는 '온가족 흠뻑쇼' 등 이색 물놀이 행사도 펼쳐질 예정이다.


서울랜드 관계자는 "서울랜드만의 상상력을 바탕으로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예산을 투입해 물놀이터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국내 최고, 최대 규모의 플레이짐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en1302@fnnews.com 장인서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