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핀트xKB증권, 봄맞이 자율주행 신규고객 이벤트 진행

이주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13 11:04

수정 2024.03.13 11:04

디셈버앤
디셈버앤
[파이낸셜뉴스] 인공지능(AI) 투자 일임 서비스 '핀트'가 KB증권과 함께 봄맞이 핀트 자율주행 신규고객 이벤트를 연다.

핀트 운영사 디셈버앤컴퍼니는 다음 달 12일까지 KB증권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인 마블 또는 마블미니에서 자율주행으로 핀트의 미국·한국주식 투자를 처음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기존에 KB증권 계좌를 갖고 있는 고객 가운데 자율주행으로 주식투자를 해보지 않았거나, 신규 계좌를 개설한 고객 모두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 한국주식과 미국주식 중 원하는 투자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최소 운용금액은 300만원이다. KB증권 마블 또는 마블미니 앱에서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핀트의 자율주행 서비스는 디셈버앤컴퍼니가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자산배분 엔진 ‘아이작’과 주문집행엔진 ‘프레퍼스’를 기반으로 운영된다.
고객들은 언제든지 앱 내에서 수익과 보유 종목 확인이 가능하다. 실시간으로 운용 상태를 활성 또는 비활성화 할 수 있는 ‘온(On)’, ‘오프(Off)’ 기능이 제공된다.


송인성 디셈버앤컴퍼니 대표는 “주식시장으로 많은 고객들의 유입이 지속적으로 이뤄지는 가운데 이번 이벤트를 통해 핀트의 자율주행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제휴 금융사와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이며 고객과 접점을 확대하고 건강한 투자 습관을 키울 수 있도록 힘을 보탤 것”이라고 밝혔다.

zoom@fnnews.com 이주미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