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진짜 산타한테 답장이 왔어요" 우체통에 편지 넣었더니 '선물'까지 [따뜻했슈]

조유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13 13:45

수정 2024.03.13 13:45

남울산 우체국 집배원에 쏟아진 칭찬
산타 할아버지에게 보낸 어린이 손 편지 / 우정사업본부 제공
산타 할아버지에게 보낸 어린이 손 편지 / 우정사업본부 제공
[파이낸셜뉴스] 어린이가 산타 할아버지에게 보낸 손 편지에 직접 답장과 선물을 마련한 우체국 집배원에게 칭찬이 쏟아지고 있다.

13일 우정사업본부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국민신문고에 '감동입니다. 감사합니다'라는 제목의 칭찬 민원이 올라왔다.

글 작성자 이모씨는 "아이가 산타 할아버지에게 편지를 썼는데 지난 크리스마스 때 보내지 못했다"라며 "뒤늦게라도 보내고 싶다고 해 우표도 붙이지 않고 우체통에 넣었다. 아마 반송될 것으로 생각했다"라고 썼다.

그러면서 "다음날 아이가 산타 할아버지에게서 답장과 선물까지 받아왔다며 가져와 깜짝 놀랐다.
집배원의 선행에 감사 인사를 드린다"라고 적었다.

우정사업본부에 따르면 이씨의 딸 오하람양(5)은 지난달 "산타 할아버지, 양치질 잘했으니 레고 선물을 해주세요. 사랑해요"라고 적은 손 편지를 우체통에 넣었다.

이 편지를 본 남울산우체국 이동우 주무관이 "앞으로도 양치질 잘하고, 부모님 말씀 잘 듣는 어린이가 되어달라"라며 답장을 쓰고 선물까지 전달했다고 한다.

그 사실을 알게 된 이씨는 "집배원의 업무도 바쁠 텐데 아이의 편지에 친절하게 답장과 선물까지 해줘 눈물이 났다"라면서 "바쁜 일상에 힐링이 되고, 앞으로 저도 베풀면서 여유롭게 살겠다. 덕분에 우리 가족이 너무 행복했다"라고 했다.

한편, '산타 집배원'이 된 이 주무관은 현재 남울산우체국 관할 온양우체국에서 집배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평소에도 책임감 있게 일하며 항상 밝고 긍정적으로 업무를 수행해 지역 주민들로부터 친절하다는 평가를 받는다고 본부는 소개했다.

이 주무관은 "그냥 지나칠 수도 있는 일이지만 편지를 보낸 어린아이가 밝고 맑은 마음으로 이 세상을 살아가길 바라면서 아이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하고 싶었다"라며 사연이 알려져 쑥스러울 따름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산타 집배원'이 전달한 답장과 선물 / 우정사업본부
'산타 집배원'이 전달한 답장과 선물 / 우정사업본부

'산타 집배원' 이동우 주무관 / 우정사업본부
'산타 집배원' 이동우 주무관 / 우정사업본부

[따뜻했슈] 보고싶지 않는 뉴스가 넘쳐나는 세상, 마음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토닥토닥, 그래도 살만해" 작은 희망을 만나보세요.

yuhyun12@fnnews.com 조유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