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60살 맞아 6배 커진 크림대빵... 네식구와 즐기는'추억의 빵찬' [이맛 어때]

이환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13 18:12

수정 2024.03.13 18:12

삼립 '크림대빵'
'아는맛' 정겨운 옛날 크림 가득
사진=이환주 기자
사진=이환주 기자
먹고 싶었다. 팔도 점보도시락 컵라면도, 공간춘 쟁반짬짜면 컵라면도 말이다. 즐겨보는 먹방 유튜브 채널들은 앞다퉈 기존 컵라면의 8배 용량인 대형 컵라면을 먹는 영상을 올렸다. 품절 대란 속에 어렵게 제품을 구해 푸드 파이터 도전을 하기도 하고, 1개를 사서 온 가족이 먹기도 했다.

둘 모두 이미 먹어 본 '아는 맛' 제품이었지만 패키지와 용량을 키운 것만으로도 이야기와 재미가 생겼다. 또 매진 행렬이 이어지자 기자 역시 그 흐름에 동참하고 싶었다.
그러던 차에 SPC삼립이 출시 60주년을 맞아 6.6배로 크기를 키운 '크림대빵' 제품을 접할 기회가 생겼다. 아주 오래 전 충남 운산에 있는 시골 외할머니댁에 가면 무지개 색깔의 '사랑방 선물' 캔디와 함께 먹어봤던 추억의 그 크림빵의 점보 버전이었다. 포장 뒷면 '크림대빵' 사용 설명서에는 '크림대빵과 함께 소두 인증샷', '크림대빵과 함께 어디든 나만의 런웨이로' 라는 등의 삽화가 있었다. 실제로 빵의 포장 윗부분에 손잡이가 있어 종이백처럼 들고 다닐 수 있는 형태였다.

백팩을 메고, 크림대빵을 한 손에 든 채 서울 강남역 2호선 지하철에 탔다. 한정판 제품을 득템했다는 자부심에 '이것이 12년 전 싸이가 노래했던 오빤 강남스타일의 현신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었다. 집에 와서 크림대빵을 개봉하고, 안에 든 케이크 자르는 플라스틱 칼로 4등분을 했다. 4식구가 한 조각씩 나누고 우유도 준비했다.
크림대빵의 맛은 역시나 이미 알고 있는 '아는 맛'이었다. 빵의 중심에 집중된 크림 부분을 크게 한 입 먹으니 볼 안쪽을 간지럽히는 듯한 특유의 옛날 크림 맛이 느껴졌다.
최근 빵 1개에 3000원 가까이 하는 우유크림빵의 맛처럼 부담 없이 목으로 넘어가는 '비싼 맛'은 아니었지만 '사랑방 선물' 캔디가 생각나는 추억을 소환하는 맛이었다.

hwlee@fnnews.com 이환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