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김진애 "원희룡, 이천수 '몸종'처럼 데리고 다녀" 이천수 "김진애씨는 누구죠?"

김수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14 07:10

수정 2024.03.14 07:10

13일 유튜브 채널 ‘서울의소리’의 ‘유용화의 뉴스코멘터리’에 출연한 김진애 전 열린민주당 의원. /사진=서울의소리 캡처,중앙일보
13일 유튜브 채널 ‘서울의소리’의 ‘유용화의 뉴스코멘터리’에 출연한 김진애 전 열린민주당 의원. /사진=서울의소리 캡처,중앙일보

[파이낸셜뉴스] 김진애 전 열린민주당 의원이 인천 계양을 국민의힘 후보로 출마하는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의 후원회장으로 활동 중인 축구 국가대표 출신 이천수를 '몸종'에 빗대 발언해 논란이 되고 있다.

"몸종처럼 하루종일 데리고 다닌다" 발언 논란

김진애 전 의원은 13일 유튜브 채널 '서울의소리'의 '유용화의 뉴스코멘터리'에 출연해 "(원희룡 전 장관이) 이천수 선수를 맨날 끌고 다니지 않느냐"며 "같이 다니는 것도 좋지만 몸종 데리고 다니듯이 하루종일 데리고 다니는데, 그럴 수가 있느냐"라고 직격했다.

이에 이날 함께 패널로 출연한 김종대 전 정의당 의원은 "이천수는 연예인이다. 시간이 돈인데, 거기 가서 엄청나게 자기 자산을 날리는 것"이라며 "과거 축구선수들은 대선 현장에서 길어야 하루 1시간"이라고 지적했다.

'이천수가 원희룡에게 신세를 진 것인가'라는 사회자의 질문에 김진애 전 의원은 "저는 캐비닛이라고 생각한다. 뭔가 캐비닛에 있는 것 아닌가"라면서 웃었다.


김종대 전 의원은 "저렇게 따라다니면 연예인으로 생명이 확 간다"며 "그래서 엄청나게 우려먹고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런 면에서 조금 안 돼 보인다. 뭔 신세를 졌길래 저러나?"라고 덧붙이자 김진애 전 의원은 "글쎄 말이지"라며 맞받아쳤다.

이천수 "당선된다면 뭐라 불리든 상관없다"

이와 관련해 이천수는 조선닷컴에 "원희룡 후보가 당선된다면 뭐라고 불리든 상관없다"면서 "근데 김진애 씨는 누구신가요?"라고 되물었다.

한편 인천 부평구에서 학창 시절을 보낸 이천수는 지난 2013년부터 인천 유나이티드 선수로 활동했으며, 2015년 같은 구단에서 현역 생활을 마무리했다. 그는 지난달 22일부터 원희룡 전 장관과 함께 유세 현장을 다니고 있다.


김진애 전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전신인 통합민주당과 민주당에 흡수 합당된 열린민주당에서 비례로 두 차례 의원을 지낸 바 있다.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인천 계양(을) 지역에 출마한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왼쪽)과 전 축구 국가대표 이천수가 22일 인천 계산역 내에서 출근길 시민들에게 인사 중 포즈를 취하고 있다.<div id='ad_body3' class='mbad_bottom' ></div> /사진=뉴스1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인천 계양(을) 지역에 출마한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왼쪽)과 전 축구 국가대표 이천수가 22일 인천 계산역 내에서 출근길 시민들에게 인사 중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뉴스1

newssu@fnnews.com 김수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