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코스닥

딥노이드, 亞최대 규모 보안 전시회 참가 "AI기반 보안솔루션, 해외 판로 구축"

김경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14 09:06

수정 2024.03.14 09:06

관련종목▶

AI 기반의 항공 및 기업보안 솔루션 ‘SkyMARU DEEP:SECURITY’ 출품
국내 보안 시장 입지 공고화 및 해외 시장 진출 확대 목표
딥노이드 부스 전경 일부. (출처: 딥노이드)
딥노이드 부스 전경 일부. (출처: 딥노이드)


[파이낸셜뉴스] 인공지능 전문기업 딥노이드가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사흘간 진행되는 ‘제23회 세계 보안 엑스포(SECON 2024)’에 4년 연속 참가한다. 국내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해외 시장 판로를 확대하기 위한 일환이다.

14일 딥노이드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를 통해 딥노이드는 AI기반의 X-ray 영상판독시스템을 선보인다.

SkyMARU DEEP:SECURITY(스카이마루 딥시큐리티)는 딥노이드와 한국공항공사가 공동 개발한 AI 보안솔루션으로 항공, 항만, 여객터미널, 국경 및 민간 기업 등 보안이 필요한 모든 곳에서 높은 정확도로 위험 물품(총기류, 폭발물, 도검류 등을 식별한다. 또, 기업 정보유출 등의 보안을 위협하는 정보보안 위해물품(USB, 외장저장장치 등)을 빠르게 탐지해 효율적인 보안 워크 플로우를 구축할 수 있다.

위 솔루션은 기술력을 인정받아 국내 유수의 대기업 및 국내 주요 공항 14곳에 도입돼 있으며, 행정안전부 국가정보자원관리원, 국회에 잇따라 납품하는 등 국내 점유를 공고히 다지는 중이다.

딥노이드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국내 클라이언트를 늘리고, 해외 바이어와의 미팅을 통해 해외 시장의 판로를 확대할 예정이다.

딥노이드 최우식 대표이사는 “4년째 참가하는 박람회인 만큼 더 고도화된 AI보안 솔루션을 만나볼 수 있으니 큰 기대 바란다”라며, “세계 보안 엑스포는 자사가 중앙아시아 및 세계 주요 국제공항 등 해외 시장으로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계 보안 엑스포(SECON)는 물리보안과 사이버보안 솔루션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통합 보안 전시회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