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때 아닌 사투리 공방? 조국 "쫄았제" vs 국힘 "재판이나 잘 준비하지 뭐라카노"[2024 총선]

서지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15 17:15

수정 2024.03.15 17:15

"형 확정되면 비례 의석승계 불가"
국힘 조국 방지법 총선 공약 추진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3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조국혁신당 창당대회에서 당대표 수락 연설을 하고 있다. 2024.3.3 andphotodo@yna.co.kr (끝)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3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조국혁신당 창당대회에서 당대표 수락 연설을 하고 있다. 2024.3.3 andphotodo@yna.co.kr (끝)

[파이낸셜뉴스] 국민의힘이 15일 조국혁신당을 겨냥해 "실제 국민의힘의 정치개혁 비례대표제 관련 법안으로 혹시라도 비례승계가 이뤄지지 않을까 벌써부터 걱정이냐"고 했다.

박정하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공보단장은 이날 논평을 통해 "언론에 언급된 조국혁신당의 지지도에 조국 대표의 어깨가 한껏 올라간 것 같다"며 "먼저 민심을 두려워하라"고 지적했다.

박 공보단장은 "자녀 입시 비리와 청와대 감찰 무마 혐의로 2심에서 징역 2년을, 울산시장 선거 개입 혐의로 1심에서 징역 3년을 선고받은 것은 ‘누구의 탓’도 아니다"라며 "그저 자신들이 지은 범죄 행위에 대한 '죗값'일 뿐"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박 공보단장은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변화를 위해 정치개혁 과제를 꾸준히 제시했다"며 "큰 틀에서 국민의힘은 ‘특권 내려놓기’에 동참할 것을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에 줄곧 제안해왔다.
그 연장선상에서 어제(15일) 한동훈 위원장은 기존의 비례대표제가 취지를 벗어나 범죄자들의 피난처로 악용되는 행태를 막기 위한 법안을 공약하겠다 약속한 것"이라고 했다.

이른바 '조국 방지법' 공약에 대해 조 대표는 이날 YTN 라디오에 나와 ""표준어로 하면 어감이 살 것 같지 않으니 부산 사투리로 한마디 하겠다.
느그들 쫄았제"라고 맞받았다.

이를 두고 박 단장은 "조국 대표 적반하장이 끝이 없다"며 "혹시 이런 얘기 못 들었냐. '재판이나 잘 준비하지 도대체 머라카노?'"라고 응수했다.


아울러 박 단장은 "이상한 선거제도 탓에 징역형을 선고받고도 금배지를 달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는, 비정상의 선거판 한가운데 있다"며 "이런 때일수록 국민의힘이 중심을 잡겠다"고 말했다.

stand@fnnews.com 서지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