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아시아/호주

日 AV 제작사, DJ 소다 성추행 피해 패러디 논란에 "대단히 죄송하다"

한승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18 05:00

수정 2024.03.18 05:00

DJ 소다 / 사진=본인 SNS
DJ 소다 / 사진=본인 SNS

[파이낸셜뉴스] DJ 소다의 성추행 피해를 패러디한 성인 영화가 나와 일본 현지에서도 비판을 받고 있다.

일본의 한 성인영화 업체는 지난 5일 DJ 소다가 일본 ‘뮤직 서커스 페스티벌’에서 남성들에게 성추행을 당한 사건을 떠올리게 하는 내용의 성인영화 출시를 예고, 대중의 비난을 받고 있다.

해당 영화에는 금발 단발인 여성이 등장한다. 이 등장인물의 외양은 DJ 소다와 닮았다. 여기에 작중 직업도 DJ이며 ‘2023년 여름에 화제가 된 금발 DJ’라는 소개도 등장해 부적절하다는 비판이다.

여기에 성추행 당시의 상황을 떠올리게 하는, 장면도 삽입돼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비난이 거세지자 업체 측은 뒤늦게 X(구 트위터)를 통해 "본 작품에 대해서 제반의 사정으로 발매를 중지하게 됐다. 작품을 기대해 주셨던 여러분, 폐를 끼쳐 대단히 죄송하다"는 입장을 전했다.

앞서 DJ소다는 지난 2023 8월 13일 일본 오사카에서 개최된 뮤직 페스티벌에서 공연하던 도중 관객에게 성추행을 당했다고 밝혔다. 그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당시 사진을 공개하며 “한 명도 아니고 여러명에게 속수무책으로 성추행을 당했다”며 “너무 놀라고 무서웠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그는 “정말 최대한 아무렇지 않은 척 많이 노력했지만 너무나도 무섭고, DJ를 한지 10년 동안 공연중에 이런일이 있었던적이 단 한번도 없었다”며 “이런일을 겪게 되어서 너무 믿기지가 않고, 앞으로는 이제 무대 밑이나 앞쪽으로 팬분들한테 쉽게 가까이 다가가기가 어려울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를 두고 트라이하드 재팬의 라쿠요 오츠키 대표는 “성범죄는 용서할 수 없는 일이기 때문에 엄중하게 사건에 임할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또 트라이하드 재팬의 요이치 히라오카 최고운영책임자(COO)는 “DJ소다의 안전을 확보하지 못한 것에 대해 책임을 통감한다.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한 바 있다.


한편 DJ 소다는 성추행 사건 이후 일본 현지에서 일어난 지진 피해자들을 위해 한화 약 1000만원을 기부했다.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