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배달 된장찌개서 커다란 뚝배기 조각이.. 점주 "환불 말고는.."

안가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19 08:03

수정 2024.03.19 08:03

아이 먹던 음식에서 커다란 뚝배기 조각
누리꾼들 "실수라기엔 너무 큰거 아니냐"
사진출처=온라인 커뮤니티
사진출처=온라인 커뮤니티

[파이낸셜뉴스] "어떻게 해야 될까요?"

지난 18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배달 음식에 뚝배기 조각이 나왔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용인에 거주하는 워킹맘이라는 A씨는 "매일 밥해 먹기가 힘들어서 저녁엔 배달을 자주 시켜 먹는 편이다"며 "하지만 이번에 일어난 일은 처음 있는 경우라 굉장히 당황스럽다"고 전했다.

이날 돼지고기 불고기 백반 정식을 배달로 주문했다는 A씨는 세트 메뉴 중 하나였던 된장찌개에 깨진 뚝배기 조각이 나왔다고 말했다.

그는 "처음 봤을 땐 홍합이나 버섯인 줄 알고 아무 생각 없이 3살짜리 자녀에게 먹였다"면서 "아이가 제대로 씹지 못하길래 봤더니 엄청나게 큰 뚝배기 조각이 있었다"라고 분통을 터트렸다.

화가난 A씨가 항의 전화를 하자, 식당 측은 "죄송하다"는 말 한마디와 함께 '환불 이외엔 아무런 도움을 줄 수 없다'는 취지로 답변한 것으로 전해졌다.


뚝배기 사진을 증거로 보여주겠다고도 했지만, 매장 측은 거절했다고.

A씨는 "지금까지 10년 넘게 배달 음식을 시켜 먹었지만 이런 경우는 처음이다.
힘들게 가진 아이라 지금 오만가지 생각이 다 든다"며 많은 이들의 조언을 구했다.


해당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실수로 들어갔다고 하기엔 너무 큰거 아니냐" "지자체 식품위생과에 신고하세요" "저걸 아이 입에 넣었다고?"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gaa1003@fnnews.com 안가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