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헬스 레저

인터파크트리플, 인바운드 여행 플랫폼 '트리플 코리아' 론칭

장인서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19 10:26

수정 2024.03.19 10:26

AI 기반 일정 추천·길찾기 등 서비스
"언어 및 기능 고도화로 경쟁력 강화"
인터파크트리플 제공
인터파크트리플 제공

여행·여가 서비스기업 인터파크트리플이 인바운드 여행 플랫폼 '트리플 코리아'를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인터파크트리플은 지난해 '인바운드 5000만 시대'를 열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한 이후 공연과 여행을 접목한 '플레이 앤 스테이(Play&Stay)' 등 한국 방문을 독려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트리플 코리아'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한국 여행 준비부터 여행 중 필요한 정보와 기능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모바일앱이다. 개인의 취향에 맞는 한국 여행 일정을 추천하고 주요 관광지와 맛집, 이벤트 정보를 공유한다. 일정에 가고 싶은 장소를 추가하면 이동 동선과 소요 시간, 요금 정보까지 안내한다. 앱 내에서 투어·티켓·교통·액티비티까지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다.


트리플 코리아에서만 경험 가능한 여행 편의 기능도 선보인다. '실시간 내 주변 즐길거리' 기능을 사용하면 사용자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주변 관광지와 맛집, 카페, 행사 등을 제안한다. 대중교통은 물론 도보를 포함한 '길찾기'도 가능하다. 이동 수단별 최적의 경로를 안내해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인터파크트리플은 트리플 코리아를 '한국 여행 필수앱'으로 포지셔닝하고 인바운드 여행의 질을 높이는 데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일본어 버전을 시작으로 상반기 내 영어 버전을 추가로 선보이는 등 제공 언어, 기능 및 콘텐츠를 다각도로 고도화하고 이를 위해 다양한 기업 및 기관과 기술적 협업을 강화한다.


인터파크트리플 관계자는 "900만 이상 누적 이용자를 보유한 트리플의 콘텐츠 경쟁력 및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인바운드 관광을 독려하고, 대한민국이 관광대국으로 나아가는데 적극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n1302@fnnews.com 장인서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