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서신 더샵 비발디’ 정당계약 22일까지 진행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19 14:42

수정 2024.03.19 14:42

전주의 최중심 서신동에 들어서는 랜드마크 대단지, 차별화된 상품성 강점
서신 더샵 비발디 견본주택 인파
서신 더샵 비발디 견본주택 인파


‘서신 더샵 비발디’가 정당계약 일정에 돌입했다. 포스코이앤씨 컨소시엄은 ‘서신 더샵 비발디’의 정당계약을 이달 18일(월)~22일(금)까지 5일 간 진행중에 있다. 지난 2월 진행된 1순위 청약에서 평균 55.59대 1로 올해 지방 아파트 최고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단지인 데다, 지역 내 ‘더샵’ 브랜드의 위상이 굳건한 만큼 정당계약 역시 순조롭게 마무리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크다.

대단지로 조성된다는 점에서도 눈길을 끈다. 전북 전주시 서신동 일원에서 감나무골 주택재개발 사업을 통해 공급된 ‘서신 더샵 비발디’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28개동, 총 1914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계약 물량은 전용 59~120㎡ 1225가구로, 전체 계약물량의 93% 이상이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5㎡ 이하의 중소형으로 이뤄져 있다.


원도심 정비사업 단지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전북 유일의 백화점인 롯데백화점과 이마트 등 대형마트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전북대병원·원광대 전주한방병원 등 대형 의료시설과 전북도청, 전주시청, 전북경찰청, 서신동주민센터 등 각종 공공기관도 지근거리에 있다. 여기에 서문초, 서신중, 한일고 등 각급 학교가 도보거리에 있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며, 전주시립 서신도서관을 비롯해 각종 교육시설도 가까이 있다. 반경 1km 이내에는 대형 학원가가 형성돼 있는 등 교육환경이 우수하다는 평가다.

교통망도 갖추고 있다. 백제대로·전룡로 등이 인접해 지역 내 이동이 쉽고, 호남고속도로 서전주IC와 순천완주고속도로 동전주IC 이용시 차량을 통해 전국 각지로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전주역과 전주고속버스터미널 등이 가깝고, 전주역의 경우 지난해 9월부터 SRT 전라선이 개통된 만큼 서울 수서역까지 직통으로 1시간 4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아울러, 차별화된 상품성도 주목된다. 커튼월 룩, 포스코의 프리미엄 강건재를 이용한 스틸 아트월 등 지역에서 보기 드문 특화 경관 디자인 설계를 도입하며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 효율을 극대화했다. 지상의 경우 차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구현되며, 단지 내 조경시설에는 네이처 테라스를 비롯해 스플래시 가든, 산수정원 등 특화정원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밖에, 가구당 1.43대에 달하는 주차공간을 조성해 입주민들의 주차 불편도 덜었다.

이와 함께 실내러닝트랙과 GX룸을 갖춘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실내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키즈룸·스튜디오 등의 원스톱 문화공간 카페, 스터디북카페, 프리미엄 안심보관센터 등 단지별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3가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6년 11월 예정이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