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2024 여성발명왕EXPO’ 참가 신청 접수
특허청은 한국여성발명협회와 함께 국내 최대 여성발명축제인 ‘2024 여성발명왕 엑스포(EXPO)’ 참가자를 다음달 25일까지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2024 여성발명왕EXPO는 ‘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제17회)’와 ‘여성발명품박람회(제24회)’를 통합한 것으로, 6월 20 ~22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 3홀에서 열린다.
참가 대상은 산업재산권(특허·실용신안·디자인)을 출원했거나 권리를 등록받은 만 17세 이상의 여성이다.
세계대회는 국내·외 여성 발명인의 특허 기술과 발명품을 심사해 시상한다.
박람회는 국내 여성발명·기업인의 제품을 전시하고 홍보해 우수한 여성 발명품의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특히 박람회 참가 기업 중 20곳을 선정, 라이브커머스를 지원하고 전시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발명품 판매 방송을 송출한다. 홈쇼핑, 대형마트, 백화점 등 국내 주요 유통망 소속 상품 기획자와의 일대일 맞춤형 유통상담을 통해 참가기업의 실질적인 판로개척도 도울 예정이다.
목성호 특허청 산업재산정책국장은 "여성발명왕EXPO는 매년 전 세계 우수한 여성 발명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라며 "올해는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여성 발명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kwj5797@fnnews.com 김원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