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펀드·채권·IB

연초이후 '개인 순매수 1위' 액티브ETF는?

김경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21 10:36

수정 2024.03.21 10:36

TIMEFOLIO 글로벌AI인공지능액티브 ETF 연초이후 개인 순매수 1위
연초이후 '개인 순매수 1위' 액티브ETF는?

[파이낸셜뉴스]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이 운용하는 글로벌 대표 AI기업에 투자하는 ETF인 ‘TIMEFOLIO 글로벌AI인공지능액티브 ETF’가 연초이후 주식형 액티브 ETF 개인순매수 1위를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TIMEFOLIO 글로벌AI인공지능액티브 ETF’는 올해만 345억원 개인 순매수가 유입되며 올들어 투자자들의 최대 관심사는 AI인공지능임을 증명하고 있다.

‘TIMEFOLIO 글로벌AI인공지능액티브 ETF’는 엔비디아(18%), AMD(2.2%), 삼성전자(3.5%), ARM(3.8%)과 같은 미국, 한국, 유럽 등 전세계 AI대표 기업들에 투자하는 ETF로서 연초이후 26%, 상승하며 액티브 ETF 중 성과 1위를 지속하고 있다.

작년 5월 상장된 동 ETF는 새로운 주도주를 시의적절하게 편입하여 1년이 안된 현재 81%의 수익률을 달성했다. 특히 동기간 비교지수(BM) 대비 +38%p 이상 초과성과를 달성하며 액티브 ETF의 장점을 가장 잘 활용하는 ETF로 꼽히고 있다.


타임폴리오자산운용 관계자는 “3월 FOMC를 통해 올해 3회 금리인하가 예상되는 만큼 AI와 시장에 대한 불확실성은 어느정도 해소되었다고 볼 수 있다” 며 “AI를 주력사업으로 하는 기업들의 실적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어 당분간 글로벌 주식시장은 AI관련 기업들이 이끌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전했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