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코인’으로 30평 집사고 8억 모았는데 여친과 '파혼'..그냥 하지 말래요 [어떻게 생각하세요]

문영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21 13:29

수정 2024.03.21 13:29

자료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자료사진. 게티이미지뱅크

[파이낸셜뉴스] 3년 연애 끝에 결혼을 코앞에 두고 있던 연인이 코인 투자 문제로 다투다가 3시간 만에 헤어졌다.

최근 직장인 커뮤니티 블라인드에 ‘연애 3년, 파혼하는 데 3시간 걸렸다’라는 제목의 글을 쓴 A씨는 “주변 친구들에게 이야기하기에는 내 얼굴에 침 뱉기라 익명 빌려서 넋두리라도 써보려고 한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A씨는 “5월에 결혼 예정이었고 이것저것 준비가 다 끝났는데 대화 도중 문득 나온 ‘저축’ 때문에 일이 이렇게 됐다”라며 “나는 30대 초반 남자고 월급 250만원 정도 나오는 중소기업에 다닌다. 여자도 동갑이고 월급 300만원 정도 받는 평범한 직장인”이라고 말했다.

이어 “2017년부터 꾸준히 가상자산에 투자를 해왔다. 그 덕분에 지금은 부채 없이 경기도에 30평대 아파트를 샀다”라며 “현금은 8억원 정도 갖고 있고, 그 가운데 5억원을 가상자산 매매하는데 운용하고 있다.
여자친구는 저축으로 1억원 정도 모았다”라고 설명했다.

A씨는 “여자친구가 ‘이제 결혼을 하니 코인, 주식 이런 거 안 하면 안 되겠느냐’라고 묻더라”며 “이유를 물어보니 ‘그냥 위험해 보이니 성실하게 저축해서 안전하게 돈 모으자’고 제안했다”고 말했다.

A씨는 “우리가 살 집, 내가 갖고 있는 현금 등 전부 비트코인 등 가장자산 덕분이고, 매년 정산했던 손익계산도 보여주지 않았느냐. 현실적으로 저축만 해선 마이너스다. 은행이 부도날지도 모르는 일이고 미래 일은 아무도 모르는 거다. 월급 두 배 되는 거보다 물가 두 배 오르는 게 훨씬 빠르다”라고 설득했다.

하지만 의견 차이를 좁히지 못한 이들의 다툼은 감정싸움으로 번졌다. 결국 여자 친구는 A씨에게 “자기야, 내가 그렇게 싫다는데 꼭 해야겠어? 그냥 내 말 따라주면 안 돼?”라고 호소했다.

A씨는 객관적 판단보다는 자기감정을 앞세우는 여자친구의 모습에 실망해 파혼을 결심했다고 한다.

A씨는 “부부가 되면 앞으로 살면서 무수히 많이 싸울 테고 같이 의견을 결정하는 데 있어서 문제에 대해 객관적으로 보고 판단하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라며 “본인이 원하는 결과대로 감정적으로 해결하려는 모습에서 너무 실망하고 내 인생의 동반자로는 아니다 싶어서 결정했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연애 3년이 한순간에 날아간 기분이 든다”라면서도 “결혼은 현실이라 디테일하게 따진 결과다.
(투자를) 감정대로 한다는 건 솔직히 이해가 안 간다”라고 말했다.

A씨는 "코인은 도박이다" "고집이 너무 강하다" "인생길다 한방에 훅 갈 수 있다" 등 누리꾼들의 의견에 추가로 반박했다.


그는 "8년을 코인 투자를 하며, 리스크 관리 철저히 해서 집부터 사는 등 고정자산을 만들어 둔 것"이라며 "남들이 다 망한다 할 때 주관대로 투자해 성공했다"라고 주장했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