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대기업

"건조기 풀 라인업" 삼성전자, '비스포크 그랑데 AI' 출시

장민권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22 11:00

수정 2024.03.22 11:00

삼성전자 모델이 국내 최대 22㎏ 건조용량, 강화된 AI 맞춤건조 기능을 갖춘 '비스포크 그랑데 AI' 시리즈 건조기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모델이 국내 최대 22㎏ 건조용량, 강화된 AI 맞춤건조 기능을 갖춘 '비스포크 그랑데 AI' 시리즈 건조기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파이낸셜뉴스] 삼성전자는 국내 최대 22㎏ 건조용량을 갖춘 2024년형 '비스포크 그랑데 인공지능(AI) 원바디 탑핏'과 '비스포크 그랑데 AI'를 차례로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2024년형 비스포크 그랑데 AI 시리즈는 건조용량을 늘리고 인공지능 맞춤건조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두 신제품은 4인 이상 가족 등 다량의 세탁물을 관리하는 소비자를 위해 국내 최대인 세탁용량 25㎏·건조용량 22㎏을 갖췄다. 특히 히트펌프 관련 설계와 건조 알고리즘을 최적화해 이전 제품보다 건조용량을 키우면서도 성능을 확보했다.


세탁물 1㎏당 소비전력량이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최저 기준보다 20% 더 낮아 전기료 부담을 낮췄다.

또 AI 맞춤건조를 강화해 건조기 내부 온도와 습도 감지는 물론 머신러닝 기반으로 세탁물의 재질을 면, 데님, 타월, 합성섬유 등 4종류로 알아서 분류하고 그에 맞춰 최적의 코스로 건조한다.
AI 이불 코스는 이불 부피를 인지해 건조하기도 한다.

두 신제품은 세탁이나 건조 종료 후 자동으로 문을 열어주는 '오토오픈도어' 기능이 탑재돼 제품 내부 습기 걱정을 줄였다.


삼성전자 생활가전(DA)사업부 이무형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비스포크 그랑데 AI 원바디 탑핏, 비스포크 AI 콤보 등 다양한 폼팩터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삼성전자의 코어테크가 집약된 가전 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맞춤형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mkchang@fnnews.com 장민권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