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새로운미래 "우리는 조국당·민주와 달라…증오 정치 탈피할 것"[2024 총선]

김예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22 12:12

수정 2024.03.22 12:12

오영환 새로운미래 총괄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선대위 2차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화상
오영환 새로운미래 총괄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선대위 2차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화상

[파이낸셜뉴스] 새로운미래가 조국혁신당, 더불어민주당이 내세우는 '선명성'과는 다른 노선을 취할 것이라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오영환 새로운미래 총괄선대위원장은 22일 제3차 선대위회의 이후 새로운미래의 지지율 정체 상황 타개 전략에 대해 "저희는 증오와 갈등, 분노의 정치가 아니라 미래 지향적인 희망을 드리는 정치로 나아간다"고 강조했다.

오 위원장은 "검찰 정권, 검찰 권력을 사유화하고 남용하는 분노, 일종의 희생자이자 피해자인 조국 개인에 대한 동점심 속에서 일시적으로 (조국혁신당에) 지지율이 집중되는 상황에 대한 국민의 마음을 존중한다"면서도 "조국혁신당이 첫 번째로 내세운 메시지인 '보복·분노 정치'로 국민들께 문제 해결과 희망을 드릴 수 있을까"라고 반문했다.

박원석 새로운미래 공동선대위원장도 "조국혁신당도 그렇고, 민주당도 그렇고 선명성을 내세우는 것 같은데 선명함의 정치적 결과가 무엇인지 먼저 생각해야 한다"며 "양당 간 증오, 대결, 적대 정치로 인해 우리 정치가 퇴행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박 위원장은 "민주당이나 조국혁신당이 내세우는 정권심판론으로 인해 22대 국회가 열리면 더 큰 적대와 증오가 우려된다"며 "저희가 내세우는 선명함의 실체는 대안을 위해 경쟁하는 것이고, 날선 언어로 정권심판을 이야기하기보다 더 나은 대안을 만드는 데 (집중하고) 국민에게 다가가려 하는 진정성 있는 노력이 남은 선거에 집중되면 국민이 다시 새롭게 평가해줄 것"이라고 전했다.

yesji@fnnews.com 김예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