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방

강정애 보훈부 장관 '늘봄학교' 일일 교사로 "초1 대상 눈높이 교육"

이종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24 16:38

수정 2024.03.24 16:38

'오늘부터 나는 나라지킴이' 주제, 맞춘 참여형 게임 수업 진행
보훈인물 퀴즈, 태극기 유래와 독립역사, 태극기 바람개비도 만들어
[파이낸셜뉴스]
강정애 국가보훈부 장관이 15일 부산 사상구 부산요양병원에서 열린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부산요양병원 개원식에 참석해 기념사 하고 있다. 사진=국가보훈부 제공
강정애 국가보훈부 장관이 15일 부산 사상구 부산요양병원에서 열린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부산요양병원 개원식에 참석해 기념사 하고 있다. 사진=국가보훈부 제공
국가보훈부는 24일 강정애 보훈부 장관이 서울 은평구 갈현초등학교에서 운영하는 '늘봄학교'의 일일 교사로 나선다고 밝혔다.

늘봄학교는 정규수업 외 학교와 지역사회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연계해 학생들의 성장·발달을 위한 종합 교육프로그램으로 올해 처음 시행된다.

강 장관은 25일 오후 2시부터 약 45분간 갈현초등학교 늘봄학교에서 '오늘부터 나는 나라지킴이'를 주제로,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게임 형식의 참여형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 장관은 "보훈부는 우리의 아이들이 우리나라에 대한 자긍심을 갖고 성장할 수 있도록 보훈기념일과 국가 상징, 역사 등을 통해 보훈에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훈부의 상징인 '보보'(保報·우리나라를 지켜나가고 공훈을 갚는다는 뜻) 인형 탈이 ‘나라사랑지킴이’ 황금배지 스티커를 붙이고 일일 교사인 강 장관을 도와 학생들이 ‘나라사랑지킴이’가 되는 두 가지의 과제에 대한 수업을 돕는다.

강 장관은 태극기의 유래와 태극기와 관련된 독립역사, 보훈 인물 관련 문제를 내고 학생들과 함께 풀어보는 시간을 가진 뒤, 태극기에 내 소망을 담아를 통해 태극기 바람개비를 직접 만들어보는 모둠활동 수업을 진행한다.


이어 강 장관과 '보보'가 성공적으로 과제를 수행한 학생들에게 나라를 사랑하고 나라를 지키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성장할 것을 당부하며 ‘나라사랑지킴이’ 황금배지 스티커를 학생들에게 나눠주면서 수업을 마무리하게 된다.

wangjylee@fnnews.com 이종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