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KT클라우드, PCI DSS 최상위등급 획득

김준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25 09:42

수정 2024.03.25 09:42

관련종목▶

글로벌 데이터 보안 표준 PCI DSS
최상위등급(레벨1) 취득
"정보보안 체계 지속 강화"
KT클라우드 제공
KT클라우드 제공
[파이낸셜뉴스] KT클라우드는 KT클라우드의 주요 인터넷데이터센터(IDC) 6곳이 글로벌 데이터 보안표준인 'PCI DSS' 인증에서도 가장 높은 등급인 '레벨1'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IDC는 목동1, 목동2, 용산, 강남, 천안, 여의도 IDC다.

PCI DSS는 지불결제 산업의 정보보호를 위해 글로벌 카드사인 비자, 마스터카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등이 만든 표준인증이다. 신용카드 부정 사용과 정보유출을 방지하며 안전한 결제환경을 검증하는 금융 특화 인증으로 평가받고 있다.

KT클라우드는 이번 PCI DSS 획득으로 데이터센터에 대한 물리적 보안, 데이터 보호, 정기 모니터링 등 41개의 세부 항목 요구조건을 모두 충족했다고 강조했다.

앞서 KT클라우드는 ISMS(정보보호관리체계), 정보보안국제표준 ISO 27001, ISO22301 등 국내외 보안 인증 22종을 획득한 바 있다.


KT클라우드는 향후 PCI DSS 신규 버전인 4.0 획득을 준비하는 등 보안 역량 강화에 힘쓸 계획이다.


김승운 KT클라우드 IDC본부장은 "PCI DSS 인증을 통해 글로벌 수준의 선진화된 정보보안 체계를 구축해 온 KT클라우드 IDC의 안정성을 인정받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정보보호에 만전을 기하며 고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 환경을 구현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