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도보 교육 여건 뛰어난 '익산 부송 아이파크' 4월 분양 예정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25 09:49

수정 2024.03.25 09:49

HDC현대산업개발, ‘익산 부송 아이파크’ 투시도
HDC현대산업개발, ‘익산 부송 아이파크’ 투시도

걸어서 학교를 통학할 수 있는 ‘학세권’ 단지가 맹모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직장 생활과 육아를 병행하는 워킹맘이 꾸준하게 늘면서 도보 통학이 가능한 ‘학세권’ 단지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여성경제활동인구는 2023년 기준 1,281만7천명이며, 15세 이상 여성인구의 55.6%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 2014년과 비교해 158만8천명이 늘어난 수치다.

맞벌이 인구가 늘면서 어린 자녀들을 안심하고 학교를 보낼 수 있는 주거지와 학교의 거리는 중요성이 더 커지고 있다. 또한 집에서 학교와의 거리가 멀수록 등하교가 불편하고 안전사고 등의 우려도 있기 때문에 ‘학세권’ 단지의 인기가 높아지는 추세다.


실제로 올해 분양 단지 중 전국적으로 1순위 경쟁률이 높았던 △메이플자이(442.32대 1) △경희궁 유보라(124.37대 1) △더샵 둔촌포레(93.06대 1) △서신 더샵 비발디(55.59대 1) 등의 공통점은 모두 ‘학세권’ 단지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만큼 교육여건이 우수한 단지들이 많은 수요자들의 지지를 받았던 것으로 풀이된다.

이러한 점에서 오는 4월 분양을 예고한 ‘학세권’ 단지, HDC현대산업개발의 ‘익산 부송 아이파크’ 역시 단지 가까이에서 도보 통학이 가능한 단지로 입소문이 나면서 분양 이전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는 상황이다.

‘익산 부송 아이파크’는 전라북도 익산시 부송동(부송4지구 C블록)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20층, 5개 동, 전용면적 84~123㎡ 총 511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면적별 세대수는 △84㎡A 194세대 △84㎡B 119세대 △104㎡ 158세대 △123㎡ 40세대다.

이 단지는 도보 거리에 궁동초, 어양중이 위치해 있어 어린 자녀들의 안심 통학이 가능하며 10만권 이상의 도서를 보유하고 있는 부송도서관이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해 있기도 하다. 또한 영등학원가를 가깝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익산시 내에서도 학교와 학원을 아우르는 최적의 교육환경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익산 부송 아이파크’는 익산시에서 처음 선보이는 ‘아이파크’ 브랜드일 뿐만 아니라 영등생활권의 마지막 민간 아파트여서 익산시 모든 수요자들의 관심이 이곳을 향할 것으로 전망된다.

영등생활권은 익산시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곳으로 대형마트와 병원 등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지역이다. 실제 단지 인근에는 홈플러스(익산점), 롯데마트(익산점), CGV(익산) 등이 위치해 있으며 익산종합병원, 원광대학교병원, 익산예술의전당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익산시민공원, 중앙체육공원 등의 접근이 용이해 여가와 휴식을 즐기기에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다.

‘익산 부송 아이파크’ 가까이에는 지역 내외로 편리한 이동이 가능한 다양한 교통망도 형성되어 있다. 무왕로, 선화로 등을 비롯해 KTX익산역, 익산IC 등을 이용할 수 있고 이를 이용해 익산 시내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개발호재 역시 풍부하다. 단지 동쪽으로는 약 89만㎡ 규모의 팔봉근린공원 개발이 예정돼 있어 주거 여건이 한층 개선될 전망이다.

‘익산 부송 아이파크’는 익산에서 공급되는 첫 번째 ‘아이파크’인 점에서 ‘아이파크’만의 브랜드 프리미엄을 기대하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에는 HDC현대산업개발이 그동안 축적해온 기술력과 아이파크 브랜드만의 특화설계가 집약된다.
건폐율 14%로 쾌적한 단지 설계가 적용되는 것은 물론 지상 주차를 최소화해 안전하고, 쾌적한 친환경 공원형 단지로 공급될 예정이다.

또한 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이 다양화해지는 것을 반영해 공급하는 모든 면적에 드레스룸과 파우더룸 등 여유로운 수납공간을 배치하여 주거 생활의 만족도를 한층 끌어올린 단지의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익산 부송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은 전북 익산시 부송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