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디올 말고 구찍"..김건희 여사 패러디해 지지 호소한 조국

문영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26 10:18

수정 2024.03.26 10:18

SNS에 '비례정당 9번 찍자' 게시물 올려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 페이스북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 페이스북

[파이낸셜뉴스]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디올(Dior) 말고 구찍”이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조 대표는 지난 25일 자신의 SNS에 “누가 만드셨을지?”라는 짧은 글과 함께 패러디된 자신의 사진을 올렸다.

조 대표와 조국혁신당 비례정당 기호인 숫자 9를 배경으로 한 이미지에는 “DIOR 말고...9UCCI(디올 말고 9찍)”이라고 쓰여 있다.

김건희 여사의 디올백 수수 논란을 비판한 것과 동시에 자신의 비례정당 기호인 9번을 강조한 것으로 보인다.

올해 4·10 총선에서 적용될 각 비례정당의 기호는 3번 더불어민주연합, 4번 국민의미래, 5번 녹색정의당, 6번 새로운미래, 7번 개혁신당, 8번 자유통일당, 9번 조국혁신당 등이다.

조 대표는 조국혁신당 비례대표 2번으로 총선에 출마한다.


앞서 조 대표는 22대 국회에 입성하면 윤석열 대통령을 비롯해 김건희 여사,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겨누는 특검법 등을 발의하겠다고 밝혀왔다.

조 대표는 지난 17일 인천 남동구의 한 예식장에서 열린 인천시당 창당 발기인대회에서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사건’으로 공범들이 1심에서 유죄 판정을 받았다”며 “윤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한 ‘김건희 특검법’을 다시 발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지난 23일 자신의SNS를 통해 “한동훈 특검법은 검찰 독재 정권 조기 종식과 사법 정의 실현을 위한 것”이라며 “여러 범죄 의혹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된 수사조차 받지 않았던 검찰 독재의 황태자 한동훈 비대위원장이 평범한 사람들과 같이 공정하게 수사 받도록 하라는 국민의 명령을 받드는 행동”이라고 강조했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