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뽀뽀하고 엉덩이 때리고..'여직원 상습 성추행' 양산시의원 '기습 사퇴'

문영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26 10:27

수정 2024.03.26 10:27

김태우 양산시의원, 석달 만에 사퇴

시의회 여성 직원을 상습 성추행하고 괴롭혀온 혐의를 받는 경남 양산시의회 김태우 시의원이 25일 사퇴했다. 사진=문화일보, JTBC 사건반장 캡처
시의회 여성 직원을 상습 성추행하고 괴롭혀온 혐의를 받는 경남 양산시의회 김태우 시의원이 25일 사퇴했다. 사진=문화일보, JTBC 사건반장 캡처

[파이낸셜뉴스] 여성 직원을 상습 성추행하고 괴롭힌 혐의로 경찰조사를 받아온 경남 양산시 김태우 시의원이 25일 결국 사퇴했다. 피해여성이 경찰에 고소한 지 3개월여만이다.

시의회 제명 당하기 직전 '사퇴서'

김 의원은 이날 양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사건으로 인해 걱정과 염려를 끼쳐 드린 점 깊이 사과드린다”며 “이번 사건과 관련해 어떤 결과가 나오더라도 그 결과와 상관없이 모든 걸 내려놓고 피해자의 마음을 달래고 위로하는데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뒤늦은 사퇴에 대해서는 “경찰조사에서 해명이 필요해 다소 시간이 걸렸다”며 “2차 피해 우려로 그동안 피해여성에게 직접 사과하지는 못했다”고 해명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후 시의회에 직접 사퇴서를 제출하기로 했다.

김 의원의 사퇴 선언은 '제명 '의결을 하루 앞두고 기습적으로 이뤄졌다. 당초 양산시의회는 '제명'을 권고한 윤리심사자문위원회 결정에 따라 내일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었다.

피해자는 당혹스럽다는 입장이다. A씨는 MBC에 "고소장이 접수되고 나서 73일 만인 이제서야 사과를 하는 건데, 제명 당하기 전에 사퇴를 하는 거라서 전혀 진심 어린 사과로는 느껴지지 않는다"고 밝혔다.

여직원 '이쁜이'라고 부르며 과도한 스킨십

앞서 김 의원은 시의회의 같은 상임위원회 소속 여직원이었던 A씨를 2022년 7월부터 최근까지 성추행한 혐의로 경찰에 고소당했다.

A씨가 공개한 카카오톡 대화를 보면 “뽀뽀처럼 과도한 스킨십은 자제해달라”는 A씨 메시지에 김 의원은 “도와줘서 고맙다는 감사의 의미로 한 것”이라고 답장했다. 이후에도 A씨가 “엉덩이 때린 건은 지나친 것 같다”는 메시지를 보내자, 김 의원은 “심하게 장난친 거 진심으로 사과할게”라는 답변을 보냈다.

김 의원은 피해자를 ‘최애’ ‘이쁜이’라는 이름으로 부르며 사진을 여러 차례 보내달라고도 했다.

또 김 의원의 성추행 의혹이 불거지는 상황에서 지난해 7월 10일 의정 활동 중 경주의 한 박물관에서 일본 만화영화 여성 캐릭터 신체에 손을 대고 웃고 있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시의회 단체 대화방에 공유했던 사실이 드러나 논란이 가중되기도 했다.

시의회는 이 사건 이후 지난 1월 여야 시의원 18명 전원이 해당 시의원에 대한 징계요구서를 의회 사무국에 제출해 징계 절차를 밟아왔다.


국민의힘 소속이던 김 의원은 이 사건이 알려지자 탈당했다.

시의회 여성 직원을 상습 성추행하고 괴롭혀온 혐의를 받는 경남 양산시의회 김모 시의원이 25일 양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사퇴 기자회견문을 읽고 난 후 고개 숙여 사죄하고 있다.<div id='ad_body3' class='mbad_bottom' ></div> 연합뉴스
시의회 여성 직원을 상습 성추행하고 괴롭혀온 혐의를 받는 경남 양산시의회 김모 시의원이 25일 양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사퇴 기자회견문을 읽고 난 후 고개 숙여 사죄하고 있다. 연합뉴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