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인요한 "조국당 선거 가까워지면 거품 빠질 것"[2024 총선]

주원규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26 11:09

수정 2024.03.26 11:09

인요한 선거대책위원장이 26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인요한 선거대책위원장이 26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인요한 국민의미래 선거대책위원장이 26일 제3지대 조국혁신당에 대해 "선거가 가까워지면 거품은 빠지지 않겠는가"라고 했다.

인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선대위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조국혁신당 지지율' 관련 질문에 "그렇게 심각하게 생각 안 한다. 여러 가지 불만을 가진 사람들의 표현이라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인 위원장은 "그분이 한 행동을 인식하고 그것을 보상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비례대표 목표 의석수에 대해 인 위원장은 "욕심 같아선 40개 다 차지했으면 좋겠다"면서도 "목표는 지난번보다 훨씬 더고 구체적인 숫자는 얘기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인 위원장은 수도권 위기론에 대해 "우리가 약자다.
열심히 해야 한다"며 "우리는 한강의 기적을 이룬 민족이고 이뤄낸걸 보면 기적이 대단하다. 왜 정치는 그것을 못 따라갔을까. 이제 여의도의 기적을 좀 일으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인 위원장은 "국민의미래는 독단하지 않는다, 심지어 우리가 (비례 의석) 과반을 차지하더라도 우리는 포용 정책을 할 것"이라며 "민주당은 개인 한사람의 당으로 변질됐다"고 지적했다.

wongood@fnnews.com 주원규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