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경기장 가기 좋은 봄.. 스포츠 마케팅 '시동'

박지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27 06:00

수정 2024.03.27 10:46

[파이낸셜뉴스] 야외 활동하기 좋은 계절 봄이 왔다.

날이 따뜻해지면서 프로축구와 야구 등 인기 프로 스포츠 시즌도 속속 개막하고 있다. 선선한 바람도 쐴 겸 경기장으로 발걸음을 하는 스포츠팬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해 식음료 업계도 스포츠 마케팅에 시동을 걸고 있다.

KFC '잠실야구장점'. 뉴스1
KFC '잠실야구장점'. 뉴스1

27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는 프로야구 시즌 개막에 맞춰 서울 잠실야구장점을 잠실 야구 경기장 1, 2, 3층 총 3곳에서 야구장 매장 특성을 고려한 세트를 구성한 특별 메뉴를 판매한다. 스파이시징거, 더블치즈, 해시불고기 등 특수 매장에서 한정 판매하는 버거 메뉴와 텐더스틱 9조각 구성의 순살팩, 그리고 캡봉 9조각 구성의 캡봉팩 등과 함께 감자튀김 대신 너깃으로 버거 세트를 구성해 판매한다.

국내 인기 스포츠인 야구와 프로축구 등의 후원을 통한 마케팅 활동도 이어지고 있다.


맥주 '크러시' FC서울과 공식 스폰서십 체결. 롯데칠성음료 제공
맥주 '크러시' FC서울과 공식 스폰서십 체결. 롯데칠성음료 제공

롯데칠성음료의 맥주 '크러시'는 프로축구 최고 흥행 구단인 'FC서울'과 공식 스폰서십 체결을 통해 서울월드컵경기장에 마련된 스카이펍, 스카이박스, 상설 팬카페 등에서 '크러시' 맥주를 만나볼 수 있으며 특히 스카이펍에서는 경기 중 '크러시' 생맥주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서훈교 대상웰라이프 대표이사(가운데)와 한화이글스 류현진(왼쪽), 채은성선수. 대상웰라이프 제공
서훈교 대상웰라이프 대표이사(가운데)와 한화이글스 류현진(왼쪽), 채은성선수. 대상웰라이프 제공

대상웰라이프는 프로야구팀 한화이글스와 후원 계약을 진행했다. 한화이글스 선수들의 유니폼 상의 좌측 소매에 대상웰라이프의 균형영양식 브랜드 '뉴케어' BI가 부착된 유니폼을 입고 출전하며 류현진 복귀로 인한 한화이글스 팬을 비롯한 프로야구 팬들에게 브랜드 알리기에 나선다.


업계 관계자는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알리기는 다른 마케팅보다도 소비자들에게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등의 긍정적인 효과가 있어 국내외 인기 스포츠나 국가대표 경기 등에 후원 활동이 많아지고 있다"며 "스포츠가 기지개를 켜는 3월과 축구 국가대표팀 경기까지 이어지면서 어떤 때보다 더욱더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