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교통·교육·생활 인프라 갖춘 '더 비치 푸르지오 써밋' 시행사 보유분 특별분양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4.03 09:00

수정 2024.04.03 09:00

교통·교육·생활 인프라 갖춘 '더 비치 푸르지오 써밋' 시행사 보유분 특별분양

교통과 교육, 생활 인프라까지 완벽하게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는 부산 '더 비치 푸르지오 써밋'이 시행사 보유분을 특별분양 중이라고 밝혔다.

더 비치 푸르지오 써밋은 부산 남구 대연동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최고 43층 아파트 8개동, 전용면적 59~114㎡, 총 1,384세대 대단지다. 특히 부산 아파트 더 비치 푸르지오 써밋의 경우 하이엔드 브랜드 ‘써밋’이 부산 최초로 적용된 곳이다. 대우건설의 최고급 하이엔드 브랜드 써밋은 지난 2017년 입주한 서초 푸르지오 써밋과 용산 푸르지오 써밋에 이어, 대치 푸르지오 써밋 등 서울 강남권을 중심으로 적용됐다. 서울을 제외한 지역에서는 과천에 이어 부산 더 비치 푸르지오 써밋이 유일하다.

최고급 하이엔드 브랜드답게 상품의 우수성과 입지 등이 주목 받으면서 작년 9월에 진행한 청약에서는 1순위 평균 경쟁률 22.2대1을 기록한 바 있다.
일반공급 252세대 모집에 5천 606명이 몰리는 등 관심이 집중됐으며, 당첨자 최고 청약가점도 4인가구 만점 (69점)을 넘어서는 71점 등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더 비치 푸르지오 써밋은 각종 인프라가 완벽하다는 평가다. 사업지는 부산지하철 2호선 남천역과 경성대.부경대역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 입지여건을 갖췄으며, 황령대로와 광안해변로, 광안대교, 수영로 등을 통한 부산 주요 도심지 접근이 편리하다. 입주민들은 부산 남구와 수영구의 더블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고, 주변에 경성대.부경대 상권, 남천해변시장, 광안리해수욕장, 이기대수변공원 등이 인접해 있다. 교육 환경은 남천초와 남천중, 대연고 등 도보통학이 가능한 초·중·고교를 비롯해 경성대, 부경대, 남천동 학원가 등 우수한 학군을 갖추고 있다.

하이엔드 ‘써밋’의 브랜드 가치는 상품 특화에서도 잘 나타난다. 최고급 아파트의 시그니처로 불리는 스카이라운지가 101동 최고층에 조성되면서 광안대교와 부산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파노라마 조망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 내외부의 모던리조트(석가산, 티하우스, 수공간) 등 조경과 커튼월, 파사드 외벽 특화 등에서 차별화된 명품단지로 조성되어 있다. 거실 천장은 일반적인 천장고(2.3m)보다 12cm 더 높게 시공되는 우물천장이 적용되고, 천장 4면 모두 간접조명을 설치하여 개방감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여기에 전 세대 발코니 확장 및 시스템에어컨, 3연동 자동 중문, 방범/안전방충망 등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실내에는 거실 대형 아트월, 프리미엄 강마루, 엔지니어드 스톤(주방 벽/상판) 등 이태리산 타일 및 독일산 하드웨어, IOT홈네트워크시스템, 기계환기 시스템, 전층 스프링클러 시스템 등 고급 마감재를 세대 공통으로 적용했다.


입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어 단지 내에서 모든 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사우나, 라이브러리 카페, 키즈카페, 게스트하우스, 피트니스클럽, 필라테스, GX룸, 골프클럽, 독서실, 시니어클럽, 어린이집 등 다양한 시설이 조성됐다.


사업지 분양 관계자는 "최근 부동산 시장 양극화가 심화되면서 더 비치 푸르지오 써밋과 같은 최고급 하이엔드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는 등 관련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며 "똘똘한 한 채를 넘어 불확실한 시기에 가장 확실한, 미래가치가 담보된 주택에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이 몰리는 상황으로 풀이된다"고 밝혔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