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이효리가 먹는 두부텐더..풀무원지구식단, 이효리 광고 전격 공개

박지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27 14:22

수정 2024.03.27 15:50

'이효리는 두부텐더로 풀무원지구식단 합니다' 캠패인 /사진=풀무원
'이효리는 두부텐더로 풀무원지구식단 합니다' 캠패인 /사진=풀무원
[파이낸셜뉴스] 풀무원이 '이효리는 풀무원지구식단 합니다' 브랜드 광고 캠페인 후속으로 새로운 제품 광고 캠페인 '이효리는 두부텐더로 풀무원지구식단 합니다'를 공개하고 두부텐더를 중심으로 한 브랜드 확산에 나선다.

풀무원식품은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이 모델 이효리의 새로운 제품 광고를 공개하고 이에 맞춰 식물성 텐더 신제품 '한입 쏙 두부텐더'를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27일 밝혔다.

풀무원은 지난해 12월 풀무원지구식단 전속 모델로 가수 이효리를 선정했다. 창사 39년 만에 처음으로 유명 광고모델을 기용했다. 이효리 효과로 '풀무원지구식단'의 브랜드 광고 조회수는 최근 532만회를 돌파했으며 풀무원지구식단의 인지도도 크게 상승했다.

풀무원은 지난 1월 공개한 풀무원지구식단 브랜드 광고에 이어 이달부터는 본격적인 제품 광고를 온에어 하고 대표 제품 '두부텐더'를 소비자에게 어필하며 제품의 인지도와 인기를 대폭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풀무원은 이효리 광고 공개와 함께 두부텐더를 본격 확산하기 위해 식물성 텐더 라인업 신제품 '한입 쏙 두부텐더'를 추가로 선보인다.
신제품 '한입 쏙 두부텐더'는 한입에 쏙 넣는 작은 크기에 시즈닝을 뿌려 먹는 제품으로 아이들 간식 또는 성인 안주류로 활용하기 좋다. '콘스프'와 '어니언' 두가지 맛으로 출시했으며 스낵류로의 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해 기존 두부텐더보다 더욱 쫄깃한 식감을 냈다.


풀무원식품 지구식단 사업부 김효경 PM은 "풀무원지구식단과 이효리 광고 캠페인을 전개해 지구식단 주력 제품인 두부텐더의 맛과 우수성을 더욱 집중적으로 알리고자 한다"며 "이와 함께 신제품 '한입 쏙 두부텐더'와 기존의 '두부텐더'를 활용하여 비건 소비자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식물성 요리들을 꾸준히 제안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