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부스터즈, 생성형 AI 기반 광고 제작 서비스 '크리엑스' 클로즈 베타 공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27 15:24

수정 2024.03.27 15:24

부스터즈, 생성형 AI 기반 광고 제작 서비스 '크리엑스' 클로즈 베타 공개

코스닥 상장사 FSN의 자회사 부스터즈가 생성형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광고 제작 부스팅 서비스 ‘크리엑스닷에이아이(CREeX.ai, 이하 크리엑스)’의 클로즈 베타 버전을 오픈했다.

크리엑스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되어, 사용자가 클릭 몇 번의 간편한 조작만으로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신속하게 제작, 관리하고 광고 및 마케팅 업무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실제 업무 환경에서 다양한 전략을 적용하여 광고 카피라이팅을 수행할 수 있으며, 이를 16개국 언어로도 제작 가능하다.

이번 클로즈 베타 버전은 FSN 그룹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먼저 공개되었다. FSN 그룹사 임직원 외 사용자들은 웨이팅 리스트 등록을 통해 FSN 그룹사 임직원들의 베타 테스트 종료 후 서비스를 우선적으로 열람하고 체험할 기회를 받을 예정이다.


서정교 부스터즈 대표는 “크리엑스는 단순히 보기에만 좋은 광고를 만드는 게 아니라 브랜딩과 퍼포먼스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크리에이티브를 생성하는 서비스”라며, "다변화되고 빠르게 진화하는 AI 중심의 커머스 환경에 신속히 대응하여 사업 효율성 및 성과 극대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부스터즈는 자사의 커머스 지향적 퍼포먼스 운영 노하우와 모기업 FSN 그룹의 마케팅 인사이트를 생성형 AI 기술과 융합하여 광고에 최적화된 크리에이티브를 생성하고, 브랜드 애그리게이팅 사업의 효율 극대화 및 차세대 커머스 사업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크리엑스의 최적화된 광고 카피라이팅 기능은 FSN 그룹사의 광고 및 마케팅 서비스의 품질을 고도화하고 추후 전반적인 국내외 광고 산업의 발전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