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고물가 넘는 '쇼핑 홈런'… 신세계 '랜더스데이' 4월 1일 시작

박지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27 17:50

수정 2024.03.27 18:38

쓱닷컴 등 온라인 쇼핑몰 시작
오프라인 계열사는 4월 5~7일
야구 스타일링부터 게임기기 특가
1조 규모 행사상품 쿠폰 추가할인
스타필드 고양 미디어타워에서 랜더스데이 광고영상이 송출되고 있다. 신세계그룹 제공
스타필드 고양 미디어타워에서 랜더스데이 광고영상이 송출되고 있다. 신세계그룹 제공
신세계그룹이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친행하는 상반기 최대규모 행사 '랜더스데이'를 4월 1일부터 일주일간 진행한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많은 20개 계열사가 참여하고, 행사규모도 지난해보다 2배 커진 1조원 규모로 늘었다.

27일 신세계그룹은 랜더스데이를 통해 고물가시대에 장바구니 물가 부담이 커진 고객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쇼핑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포문은 신세계그룹 온라인 쇼핑몰이 연다.
온라인 계열사들은 4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 동안, 이마트·신세계백화점 등 오프라인 계열사들은 4월 5일부터-7일까지 주말에 집중할 계획이다.

먼저 SSG닷컴은 메가박스 예매권, 뉴발란스, 오쏘몰, 펜디, 로마샴푸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대 70% 할인하는 '타임딜'을 진행한다. 특정시간에 특정상품을 선착순으로 판매하는 형태다.

또 4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11회의 쓱라이브(SSG.LIVE) 방송을 편성, 파라스파라 얼리버드 단독 특가 방송을 비롯해 유한킴벌리 대표 생활용품, 삼성전자 QLED TV, 에어컨, 제습기 등을 행사가에 선보인다.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되는 '달려라 랜디' 게임도 진행한다. 화면을 터치해 SSG랜더스의 마스코트 랜디가 제한시간 안에 야구장 베이스를 완주하도록 하는 간단한 게임으로 성공시 랜더스 응원 머플러, 미니 알비백, SSG머니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W컨셉은 4월 1일부터 7일까지 '프로답게 혜택받는 프로쇼퍼들의 쇼핑 축제' 테마에 맞춰 야구 스타일링과 브랜드 추천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전상품 대상으로 적용 가능한 10% 할인쿠폰과 반팔티셔츠, 데님, 볼캡 등 8개 인기 카테고리에 적용 가능한 12% 할인쿠폰도 발급한다.

G마켓은 누구나 1만 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는 7% 무제한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에게는 20만원 이상 구매 시 3만원 할인 받을 수 있는 고액 쿠폰도 추가로 지급한다.

또 카테고리를 지정해 특가에 판매하는 일자별 테마관을 운영하며, '휠라 스포츠웨어', '도드람한돈 돼지고기', '농심 인기 라면 묶음' 상품 등을 랜더스데이 특가에 판매한다.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는 봄 시즌 패션, 뷰티, 리빙 기획전을 진행하며, 최대 10% 할인 쿠폰팩을 제공한다.
또한 4월 4일부터 4월 10일까지 빌리지 페스타를 진행해 최대 30% 페이백 할 예정이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이마트, 트레이더스, SSG닷컴에서 콘솔게임, VR기기를 특가 판매한다.
'피코(PICO)'와 '메타퀘스트' VR기기 구매 시, 각각 10% 할인, 3만원 페이백 혜택을 제공하고, 닌텐도 스위치,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5 등 콘솔게임 기기는 최대 18% 할인 판매한다.

aber@fnnews.com 박지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