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검찰·법원

법무법인 화우, 안전보건환경 전문기업 켐토피아와 맞손[로펌소식]

서민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28 13:36

수정 2024.03.28 13:49

강영호 화우 경영담당 변호사와 박상희 켐토피아 대표가 27일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화우
강영호 화우 경영담당 변호사와 박상희 켐토피아 대표가 27일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화우

[파이낸셜뉴스] 법무법인 화우는 지난 27일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안전보건환경 전문기업 켐토피아와 화학물질 및 환경안전보건 관련 긴밀한 협력과 효율적 업무수행을 위한 상호협력협약서(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화우의 강영호 경영담당 변호사, 이광욱 신사업그룹 그룹장, 박상진 수석전문위원, 김도형 환경규제대응센터 센터장(전문위원), 한수연 변호사, 김민경 변호사 및 켐토피아 박상희 대표, 김형수 상무, 김대형 부장 등이 참석했다.

화우와 켐토피아는 다양한 산업 분야 고객에게 화우의 법률 서비스와 켐토피아의 전문화된 안전 관리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복잡한 법령과 하위법령, 고시 등 규제를 준수하면서 동시에 비용을 절감하는 등 효율적인 경영을 할 수 있도록 돕기로 했다.

구체적으로는 △화학물질 관련 국내외 규제 대응 및 컨설팅 △위해성 평가 등 관련 컨설팅 △환경안전보건 관련 규제 대응 및 컨설팅 △중대재해 대응 △기타 필요사항에 대한 법률 자문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화학물질, 환경안전보건, 중대재해 등의 분야에 있어 관련 노하우 및 최신 동향을 공유하고 협력관계를 유지해 나가기로 했다.

화우 신사업그룹 그룹장인 이광욱 변호사는 "화학물질 및 환경 규제 대응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을 돕기 위해 이번 MOU를 추진하게 됐다"며 "고객에게 차별화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상희 켐토피아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중대재해처벌법 및 환경안전보건 이슈에 대한 현장 중심의 컨설팅에서부터 법적 리스크에 대한 대응까지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며 "관련 업계에 그간 필요했던 니즈를 완벽하게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jisseo@fnnews.com 서민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