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박성훈 부산 북구을 후보 '누구나 살고 싶은 여가 문화도시 북구' 공약

노주섭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28 16:42

수정 2024.03.28 16:42

박성훈 부산 북구을 후보 '누구나 살고 싶은 여가 문화도시 북구' 공약


[파이낸셜뉴스] 국민의힘 부산 북구을 박성훈 후보는 28일 금곡·화명·만덕1동을 누구나 살고 싶은 여가 문화도시로 만들기 위한 문화, 체육, 복지, 반려동물 공약을 발표했다.

박 후보는 가족과 함께 즐기고 휴식할 수 있는 시설 확충을 위해 화명생태공원을 기반으로 국내 최고의 종합 레포츠·문화 공간을 만들고 교통 약자와 어르신을 배려한 복지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반려동물 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구상도 덧붙였다.

구체적 실천 방안으로 낙동강의 아름다운 친수 공간과 야경을 배경으로 한 수상공연장과 캠핑존 등 낙동선셋 화명에코파크를 만들고 수상레포츠 활성화를 위해 마리나 시설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또 △화명 상업지역~생태공원 간 장미브릿지 건설 △대천천 물놀이시설 조성 △화명수목원 확장 △유아숲 체험원 확장 △18홀 규모의 파크골프장 추가 조성 △맨발걷기 산책로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화명근린공원과 화명 출렁다리 신규 조성 △화명 수영장을 사계절 이용 생태형 놀이시설로 조성 △금곡동 꽃 박물관·기찻길 완충 녹지지대 리모델링 △만덕1동 복합문화체육센터 건립과 어린이 복합문화공간 조성 △만덕로 상부 생활체육시설·테마공원 조성 등을 약속했다.


이에 더해 북구를 반려동물 친화도시로 만들기 위해 산책로와 놀이공원을 대폭 확충하겠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교통 약자와 어르신을 배려한 복지 지원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치매안심센터 치매 정밀검사비를 전액 지원하고 65세이상 어르신의 돌봄 서비스를 확대하며 중장년 일상 돌봄 서비스 확대, 옥외 승강기 등 교통약자 편의시설도 대폭 확충하겠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북구 주민 삶의 질을 향상하고 화명생태공원을 기반으로 생활체육, 레저, 힐링 공간을 확대해 전국 규모의 스포츠 대회와 문화 행사를 유치해 국내 최고의 종합 레포츠·문화 공간으로 육성시키겠다"면서 "어르신들의 노후를 세심하게 챙기는 복지 혜택 제공, 주인과 반려견의 행복한 일상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북구를 누구나 살고 싶은 여가 문화도시, 마음 편하고 건강한 도시로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1971년생인 박 후보는 부산 동성고와 서울대 정치학과를 졸업하고 제37회 행정고시로 공직에 입문했다. 2001년에는 제43회 사법고시에도 합격해 사법연수원을 수료했다.
기획재정부 본부 국장과 세계은행 선임전문가, 부산광역시 경제부시장과 대통령실 국정기획비서관, 해양수산부 차관을 거쳤다.

roh12340@fnnews.com 노주섭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