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일반

'초점 흐려지니 그만와'…카메라맨 향해 달려간 손흥민 "이건 하이파이브잖아요"

한승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29 14:52

수정 2024.03.29 14:52

사진=MBC 보도 화면 캡처
사진=MBC 보도 화면 캡처

[파이낸셜뉴스] 한국 축구대표팀 주장 손흥민(토트넘)이 골을 터뜨린 후 다가오지 말라고 손짓하는 카메라 감독에게 다가가 하이 파이브를 하는 모습이 화제다. 손흥민은 당시 상황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설명했다.

손흥민은 2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C조 4차전 대한민국과 태국 간 경기 중 포착된 장면을 캡처해 올렸다.

사진 속에는 손흥민이 카메라 감독이 펼친 손바닥에 자기 손바닥을 마주치는 장면이 담겨 있다. 해당 장면은 손흥민은 이강인을 끌어안은 뒤 양팔 벌려 기쁨을 만끽한 뒤 다음 장면이다.

손흥민은 자신을 비추는 카메라 가까이 다가갔고, 카메라 감독이 왼팔을 뻗자 자신의 오른손을 가져다 대며 하이 파이브했다.
카메라 감독은 ‘너무 가까이 오면 초점이 맞지 않으니 그만 다가오라’는 의미에서 손을 들었으나 이를 알아채진 못한 손흥민이 하이파이브를 하면서 유쾌한 장면이 연출됐다.

이에 대해 손흥민은 “이건 하이파이브잖아요. 인정해 주세요”라고 해명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후 온라인상에서 해당 장면이 찍힌 사진과 영상 등이 확산하면서 누리꾼들은 “이런 스토리 처음 보는 거 같은데 너무 좋다”, “손흥민 태국전 끝나고 인터뷰도 웃으면서 하고 뭔가 기분이 좋아 보인다. 대표팀 분위기 다시 좋아져서 그런 거 같다” 등 반응을 보였다.


한국 대표팀은 26일 태국 방콕의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치른 대한민국 대 태국 원정 경기에서 3-0으로 완승을 거뒀다.

한국 축구대표팀 주장 손흥민(토트넘)이 골을 터뜨린 후 카메라 감독에게 다가가 하이 파이브하는 모습. 사진=손흥민 인스타그램 캡처
한국 축구대표팀 주장 손흥민(토트넘)이 골을 터뜨린 후 카메라 감독에게 다가가 하이 파이브하는 모습. 사진=손흥민 인스타그램 캡처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