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동운아나텍, 화웨이 스마트폰 'P70' 출시 수혜 기대"

강경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4.03 08:46

수정 2024.04.03 08:46

유진투자증권 보고서
동운아나텍 햅틱 IC 이미지. 동운아나텍 제공
동운아나텍 햅틱 IC 이미지. 동운아나텍 제공

[파이낸셜뉴스] 동운아나텍이 중국 화웨이 신제품 출시에 따라 'OIS(Optical Image Stabilization) 드라이브 집적회로(IC)' 등 반도체 공급 물량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3일 유진투자증권은 동운아나텍 매출액이 올해 전년 1115억원보다 28% 늘어난 1433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51억원에서 296억원으로 증가하면서 수익성 역시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중국 화웨이가 지난해 8월 5G 스마트폰 '메이트 60 프로'를 출시한 이후 중국 내 시장 점유율이 꾸준히 상승했다"며 "이에 따라 화웨이가 조만간 출시할 5G 스마트폰 'P70' 시리즈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동운아나텍은 OIS 드라이브 IC를 화웨이 스마트폰에 공급하는데 지난해 하반기부터 관련 실적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화웨이 신제품 출시를 위한 공급 물량 증가로 큰 폭의 매출 성장이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동운아나텍은 지난해 3·4분기부터 OIS 드라이브 IC 등 스마트폰용 반도체 공급 물량이 증가하기 시작했다.
특히 OIS 드라이브 IC 매출은 지난해 3·4분기와 4·4분기에 각각 전년 동기보다 174.3%, 95.0% 증가했다.

특히 △P70 △P70프로 △P70프로+ △P70아트 등 P70 시리즈에 동운아나텍 OIS 드라이브 IC가 채택된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AF(Auto Focus) 드라이브 IC' 매출 역시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는 상황이다.

뿐만 아니라 햅틱 IC가 현대차 '제네시스'에 채택된 이후 현대차, 기아 다양한 자동차 모델로 채택이 확대되는 추세다. 아울러 프랑스 전장부품업체 발레오에 햅틱 IC 공급을 본격화하면서 내년부터 자동차용 반도체에서도 뚜렷한 성과가 예상된다.

한편 동운아나텍이 신사업으로 추진 중인 타액혈당측정기 '디썰라이프' 사업도 순항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올 하반기 본임상을 실시한 뒤 식약처 품목허가를 신청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내년 상용화에 나서 국내뿐 아니라 북미와 유럽, 동남아, 중동 등 해외 시장에 진출한다는 방침이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