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한동훈 "국힘과 정부, 제주 4.3 아픔에 공감…희생자·유가족께 깊은 위로"

정경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4.03 10:34

수정 2024.04.03 10:34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이 25일 서울 성동구 왕십리역 광장에서 중구성동구갑 윤희숙 후보와 함께 인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이 25일 서울 성동구 왕십리역 광장에서 중구성동구갑 윤희숙 후보와 함께 인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국민의힘과 정부는 제주 4.3에 대한 아픔에 공감하고, 말에 그치지 않고 행동해 왔다"며 위로의 말을 전했다.

한 위원장은 3일 입장문을 내고 "현대사의 비극에서 희생된 모든 4.3 희생자분들을 마음 깊이 추모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한 위원장은 "평생을 아픔과 슬픔을 안고 살아오신 유가족과 제주도민께도 심심한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며 "4.3 희생자를 추모하는 자리에 함께하고 있어야 마땅하나, 지금 제주에 있지 못한 점을 송구하게 생각한다"고 했다.

이어 한 위원장은 "제가 법무부장관으로서 '군법회의 수형인'으로만 한정된 직권 재심 청구 대상을 '일반재판 수형인'까지 포함토록 했던 것 역시 그런 의지가 반영된 결과"라며 "제주도민들의 요청에도 불구하고 반대했던 지난 정부와 달리, 우려와 반대의 목소리를 제가 직접 설득해 관철했다"고 강조했다.


한 위원장은 "앞으로도 국민의힘은 실천하는 마음으로 제주 4.3 희생자와 유가족분들의 아픔을 진심으로 헤아리겠다"며 "다시 한번 제주 4.3 희생자와 유가족분들께 깊은 위로를 전한다"고 덧붙였다.

theknight@fnnews.com 정경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