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피플일반

롯데월드 샤롯데봉사단, 식목일 기념 ‘플랜트월’ 기부

권병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4.03 11:17

수정 2024.04.03 11:17

롯데월드 부산, 경남 임직원들로 구성된 샤롯데봉사단이 식물 벽 제작 후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롯데월드 제공
롯데월드 부산, 경남 임직원들로 구성된 샤롯데봉사단이 식물 벽 제작 후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롯데월드 제공

[파이낸셜뉴스]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과 롯데워터파크(이하 롯데월드)가 식목일을 맞아 지역 사회에 환경과 건강을 생각하는 특별한 선물을 전달했다.

3일 롯데월드에 따르면 공기정화 식물 벽(Plant wall)을 제작해 부산과 김해 지역의 아동 이용시설 2곳에 설치 기부했다.

공기정화 식물 벽에 사용된 주요 식물인 ‘스칸디아모스’는 이끼류 식물로, 실내 습도 조절과 공기 중 먼지 및 냄새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지닌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식물은 실내 인테리어로도 인기가 높아 아동 이용시설의 실내 환경 개선은 물론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제공한다.


롯데월드 부산, 경남 임직원들로 구성된 샤롯데봉사단은 지난달부터 자발적인 참여로 이 프로젝트에 참여해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왔다.


롯데월드 관계자는 “식목일을 맞아 우리의 작은 노력이 지역 사회의 아이들이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을 하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