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억울함 풀어주세요" 男폭행으로 '사지마비 식물인간' 된 딸

한승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4.05 08:34

수정 2024.04.05 16:11

피해자 여모씨(좌), 현재 치료를 받고 있는 모습(우)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피해자 여모씨(좌), 현재 치료를 받고 있는 모습(우)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파이낸셜뉴스] 친구들과 부산 여행을 간 여성이 한 남성의 폭행으로 사지마비 식물인간이 됐다는 안타까운 사연이 전해졌다.

5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저희 딸아이 억울함을 풀어주세요. 도와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피해자 여모씨는 지난해 2월6일 친구들과 부산 여행을 떠났다.

여행 도중 여씨는 동성 친구와 작은 말다툼이 있었고 그사이 남성 A씨가 갑자기 끼어들어 말다툼이 시작됐다고 한다. 그 과정에서 A씨의 폭행이 시작됐다고 한다.

피해여성 모친 B씨에 따르면 A씨는 친구들의 만류에도 폭행을 멈추지 않았다.
폭행으로 여씨는 경추가 다치고 뇌출혈까지 발생해 결국 사지마비 식물인간이 됐다.

사건 이후 A씨 가족은 변호사를 선임한 것으로 알려졌다. '도주 우려'가 없다는 검찰 판단에 A씨는 불구속 재판을 받았다.

전날 열린 변론 기일에 검사는 A씨에 대해 징역 5년을 구형했다.

B씨는 "순간 머리가 하얘지고 눈앞이 캄캄해졌다"며 "오늘 법정 참관석에 있으니 사기 친 피의자도 5년 구형을 때렸다. 사람을 해친 사람과 사기 친 사람이 똑같은 구형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내달 2일 오후 2시가 판결선고일이다. 검사 측이 5년 구형했으면 재판부는 그 이하 실형을 선고할 거라 생각이 든다"고 썼다.


누리꾼들은 "기적이 일어났으면 좋겠다" , "딸 있는 집으로, 정말 화난다", "5년 구형은 너무 적다" 등 반응을 보였다.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