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보성군 "전국 최대 철쭉 군락지 보성에서 연분홍빛 세상을 만나보세요"

황태종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4.11 13:08

수정 2024.04.11 13:08

5월 4~6일 '제20회 일림산 철쭉문화행사' 개최
전남 보성군이 철쭉 개화 시기에 맞춰 오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전국 최대 철쭉 군락지인 일림산<사진>에서 '제20회 일림산 철쭉문화행사'를 개최한다. 보성군 제공
전남 보성군이 철쭉 개화 시기에 맞춰 오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전국 최대 철쭉 군락지인 일림산<사진> 에서 '제20회 일림산 철쭉문화행사'를 개최한다. 보성군 제공

【파이낸셜뉴스 보성=황태종 기자】"전국 최대 철쭉 군락지 보성에서 연분홍빛 세상을 만나보세요."
전남 보성군은 철쭉 개화 시기에 맞춰 오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전국 최대 철쭉 군락지인 일림산에서 '제20회 일림산 철쭉문화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1일 보성군에 따르면 웅치면에 위치한 일림산은 '산이 깊어 숲속에 들어가면 해를 볼 수 없는 산'이라 해 이름 지어졌으며, 호남정맥이 남해로 들어가기 직전에 솟은 해발 667m의 명산이다. 특히 매년 5월 초가 되면 약 150㏊에 달하는 연분홍빛 철쭉과 드넓은 차밭이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관을 연출한다.

이번 '일림산 철쭉문화행사'는 일림산 정상에서 보성군의 발전과 군민 화합 및 번영을 기원하는 산신제례를 시작으로 숲속음악회, 산림문화 사진전시, 목공놀이, 편백 잘라가기, 로컬푸드 판매코너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전시·판매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 산행 인구 급증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산행문화 개선 및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해 등산객들에게 산림의 가치와 소중함을 고취시키는 등 건전한 산행문화 정착을 위한 홍보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보성군 관계자는 "올해 철쭉꽃은 기후가 따뜻하고 기상 조건이 양호해 예년보다 크고 빛깔이 좋을 것"이라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행사 기간 온 가족이 함께 산행해 전국 최대 철쭉 군락지의 환상적인 풍광을 감상해 보실 것을 적극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오는 5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한국차문화공원 일원에서 △보성다향대축제를 비롯해 △보성군민의 날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일림산 철쭉문화행사 △어린이날 △녹차마라톤대회 △전국요트대회 △데일리콘서트 △드론라이트쇼 등 다양한 축제를 개최한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