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건·사고

故박보람 가짜뉴스에…'슈스케' 김그림 분노한 이유는

김주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4.14 09:37

수정 2024.04.14 11:24

/사진=제나두 엔터테인먼트
/사진=제나두 엔터테인먼트

[파이낸셜뉴스] 가수 김그림이 사망한 동료 가수 박보람과 관련된 가짜뉴스에 분노했다.

김그림은 13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AI 목소리로 자극적인 제목과 썸네일을 넣고 가짜뉴스 만드는 유튜버들 어떻게 조치하는 법 없나요?"라며 "떠난 사람 이용해서 돈벌이 하는 정말 상종 못할 인간들"이라고 적었다.

이어 "제가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는 허위사실까지. 지인분들이 보낸 링크들 보는데 정말 피가 솟구친다. 적당히들 하라. 천벌 받는다"고 했다.

앞서 지난 12일 '슈퍼스타K2'를 통해 데뷔한 가수 박보람의 비보가 전해졌다. 경기 남양주남부경찰서에 따르면 박보람은 지난 11일 경기 남양주 소재 여성 지인의 집에서 다른 여성 2명과 술자리를 갖다 안방 화장실 앞에 쓰러진 채 발견됐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과 소방당국은 의식이 없던 박보람에 심폐소생술을 하고 인근 병원으로 이송했지만, 병원 이송 1시간여 만에 숨을 거뒀다. 박보람은 발견 당시 별다른 외상은 없었으며, 극단적 선택을 의심할 만한 정황도 나오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정확한 사인 규명을 위한 조치에 나설 계획이다.

김그림은 고인과 함께 엠넷(Mnet) 오디션 '슈퍼스타K' 시즌2에 출연했다.
전날 "아직 사인이 정확치 않으니 추측성 글들은 자제 부탁드린다"며 "먼 곳에서 항상 행복해 보람아"라는 애도글을 남기기도 했다.

rainbow@fnnews.com 김주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