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후지필름, ‘포토페스타 2024 - 천개의 꿈’ 참가자 모집

구자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4.15 09:18

수정 2024.04.15 09:18

후지필름, ‘포토페스타 2024 - 천개의 꿈’ 참가자 모집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는 후지필름 유저 위크 행사인 '포토페스타 2024 - 천개의 꿈' 참가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포토페스타 2024 - 천개의 꿈’은 전시와 함께 오프닝 공연, 스크린쇼, 작가와의 대화, 플레이 그라운드 등 참여자들과 관람객들이 어우러지는 다채로운 축제로 즐거움을 더할 전망이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를 맞이한 이번 페스티벌은 활발한 사진 활동을 펼치고 있는 후지필름 카메라 이용자들에게 작품 전시의 꿈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열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기간은 이달 30일까지이며 후지필름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보유하고 있는 유저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포토페스타 주제는 풍경, 인물, 기록, 예술, 상업, 스트리트는 물론 비기너까지 다양하게 펼쳐지며 시리즈 사진을 출품한 15인과 단사진 부문 10인을 포트폴리오 심사를 통해 선발한다. 응모 방법은 지원서 작성과 함께 20매 이내의 개인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당선자는 다음달 7일 후지필름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시는 8월 10일부터 19일까지 사진 애호가들이 사랑하는 곳이자 문화 예술과 휴식의 장소인 용산구 노들섬 노들갤러리 1, 2관에서 열린다. 약 400평 규모 공간에 사진 작품 전시를 비롯해 특별 기획 프로그램들도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 디렉터로는 세계보도사진상을 여러 차례 수상한 성남훈 사진가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함께해 완성도를 높인다. 당선자들은 디렉팅 프로그램에 총 3회 참여해 성남훈 작가와 작품을 보완하고 전시를 완성해 나가는 여정을 밟게 된다. 또한 최종 선정된 우수작가 2명에게는 추후 별도 초대전 기회도 주어진다.

올해 ‘포토페스타’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스페셜 프로젝트도 눈에 띈다. 후지필름 코리아는 ‘포토페스타 2024’를 앞두고 후지필름 홀딩스 창립 90주년 기념 사진 콘테스트 ‘세상에 더 많은 미소를 전하다(Giving our world more smile)’를 진행한다. 9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작품 90점을 선발해 특별 전시로 공개할 계획이다.

또한 후지필름 스테디셀러인 X100 시리즈 디자인을 총괄한 ‘이마이 마사즈미’ 수석 디자이너와의 대화 시간과 원데이 포토워크샵도 준비된다.
일정, 신청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후지필름 공식 사이트를 통해 순차적으로 안내될 예정이다.

후지필름 코리아 임훈 사장은 “‘포토페스타 2024’는 유저들이 직접 촬영한 사진을 대중에 선보이며 전시의 꿈을 펼쳐 오래도록 사진을 즐기는 원동력이 되어주고자 마련한 행사다.
특히 올해는 보다 특별한 공간에 알찬 프로그램들을 가득 담았다”며 “선발된 분들 뿐만 아니라 사진 애호가들 모두를 아우르는 진정한 축제의 장으로 사진계 발전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