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강원도 제철 산나물 홍천서 구매하세요"

김기섭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4.15 13:26

수정 2024.04.15 13:26

강원n 홍천 산나물 축제 26일 홍천 토리숲서 개막
강원n 홍천 산나물 축제가 오는 26일 홍천 토리숲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축제 때 모습. 홍천산나물축제 홈페이지 제공
강원n 홍천 산나물 축제가 오는 26일 홍천 토리숲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축제 때 모습. 홍천산나물축제 홈페이지 제공

【파이낸셜뉴스 홍천=김기섭 기자】 강원특별자치도 18개 시군 산나물이 한자리에 모이는 '강원n 홍천 산나물축제'가 오는 26~28일 홍천에서 개최된다.

15일 홍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도내 임업인이 직접 생산한 다양한 산나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산나물 축제가 홍천 도시산림공원토리숲에서 사흘간 열린다.

축제장에서는 산나물 아트체험, 산나물 맞추기 이벤트, 볏짚썰매, 기차투어, 대형 연날리기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체험과 이벤트가 마련된다.

이와함께 한돈판매장, 셀프식당, 명이핫도그, 산나물 튀김, 곰취찐빵 등 맛있고 착한 가격의 다양한 먹거리 부스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강원산나물 어울림 한마당과 홍천 산나물축제가 통합 개최되는 이번 축제에서는 명이(산마늘), 두릅, 눈개승마, 곰취 등 해발 600m 이상 고지대에서 자생하는 봄철 신선하고 향이 깊은 산나물과 다양한 산채 가공품이 관광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전명준 홍천문화재단 이사장은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착한가격의 맛있는 먹거리를 준비했으니 건강과 입맛을 살릴 수 있는 봄 여행을 강원n 홍천 산나물축제가 열리는 홍천으로 오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