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확 얇아진 창틀·빈틈없는 단열... LX지인 창호 신제품 '뷰프레임'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4.15 18:03

수정 2024.04.15 18:03

고객들이 토탈 인테리어 전시장 LX하우시스 지인스퀘어에서 '뷰프레임' 창호를 살펴보고 있다. LX하우시스 제공
고객들이 토탈 인테리어 전시장 LX하우시스 지인스퀘어에서 '뷰프레임' 창호를 살펴보고 있다. LX하우시스 제공
LX하우시스가 슬림해진 창호 프레임 제품을 선보였다. 이로 인해 사용자들은 거실에서 더 넓어진 뷰를 볼 수 있게 됐다.

15일 LX하우시스에 따르면 완벽한 뷰를 선사하는 창호 신제품 'LX Z:IN(LX지인) 창호 뷰프레임'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국내 창호업체 가운데 처음으로 창틀은 거의 안 보이고 창짝만 보이는 베젤리스 디자인을 도입해 창짝 높이까지 최대 14㎜ 줄여 슬림해진 프레임으로 더 넓어진 뷰를 제공한다.


여기에 더해 방충배수캡·스트라이커·윈드클로저·핸들스토퍼 등 다양한 창호의 기능성 부자재들에도 프레임과 일체화된 디자인을 적용, 미니멀 디자인의 디테일을 배가했다.

특히 논실리콘 공법을 채택해 기존 창호와 달리 유리 마감 부분을 실리콘으로 처리하지 않고 가스켓 마감으로 변경했다. 이로인해 깔끔한 외관 구현은 물론 실리콘에 쉽게 생기는 곰팡이에 대한 걱정을 없앴다.

창호의 가장 기본인 단열성능도 더 높였다.
최대 28㎜ 두께의 유리 적용이 가능하며 창짝과 창틀 모두에 단열성능을 높이는 다중 챔버 설계가 적용됐다.

이 제품은 우드·그레이 계열 컬러 8종을 비롯해 화이트 컬러 4종을 함께 선보여 최근 주거공간 인테리어로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감각적인 '화이트뷰' 연출도 가능하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뷰프레임은 슬림한 프레임으로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차원이 다른 넓어진 뷰를 제공하는 창호라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며 "향후에도 트렌드를 선도하는 디자인은 물론 완벽한 품질과 시공 서비스로 국내 창호 시장을 계속해서 선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강재웅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