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노르마-IQM, 2024 한국양자정보학회 학술대회 참가

구자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4.16 10:40

수정 2024.04.16 10:40

노르마-IQM, 2024 한국양자정보학회 학술대회 참가

노르마와 IQM은 오는 22~23일 BPEX 이벤트홀에 기업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공동 연구 중인 양자 프로젝트를 소개한다고 16일 밝혔다. 또한 한국양자정보학회 회원 및 국내 양자 기업과 양자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알고리즘, 오류 정정 등 최신 연구에 관해 심도 깊게 교류할 예정이다.

특히 ‘퀀텀 모멘텀’을 슬로건으로 양자 기술의 혁신과 발전을 가속화하고 있는 노르마는 이번 전시회에서 신제품 ‘Q 플랫폼’을 직접 시연한다. Q 플랫폼은 국내 기업 최초로 개발한 양자 프로그램 개발·실행 지원 환경이다. 시연을 통해 Q 플랫폼의 핵심 기능이자 양자 컴퓨터 상용화를 위한 필수 기능인 컴퓨트 리소스, 작업 관리, 시뮬레이션 등을 상세히 소개할 계획이다.

최근 양자 역학 기반 AI 신약 개발 기업 인세리브로와 협업한 ‘양자 컴퓨팅을 활용한 신약 개발 양자 이득 실현 프로젝트’ 결과도 공개한다.
노르마가 자체 개발한 양자 컴퓨터 생성형 AI 알고리즘으로 신약 후보 물질 탐색을 성공적으로 증명, 양자 이득 실현 가능성을 확인한 과정을 상세히 보여줄 예정이다.


노르마 정현철 대표는 “IQM과 공동 참가를 통해 글로벌 양자 리딩 기업으로서 노르마의 수준 높은 연구 성과를 알리고자 한다”며 “더불어 학회를 비롯한 산학연과 협력해 양자 기술의 모멘텀을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fnSurvey